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배고픈 아이들 놀이터로 모여라

[EBS뉴스G]이번주,대부분의초중고교가여름방학을시작합니다.모두잘놀고,잘쉬고,잘먹어야하는방학이지만,가정형편에따라방학의일상도달라지는데요.핀란드의놀이터에선누구나즐겁고배부른하루를보낼수있다고합니다.여름방학동안,맞벌이부모를대신해무료점심식사까지마련하는놀이터,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핀란드의놀이터는여름방학을맞아아주특별한선물을준비합니다.방학내내무료로제공하는맛있는점심식사입니다.핀란드수도헬싱키곳곳에위치한일흔한곳의공립놀이터-학기중에도무료방과후프로그램으로인기가높지만여름방학엔,더사랑받습니다.일흔한곳의놀이터모두,학교를대신해각자특색있는여름시간표를내놓습니다.매일매일,놀이전문가와안전요원이아이들과함께하며,비용은무료인데요.놀이터에서가장신경쓰는것은바로방학중,아이들에게제공하는점심식사입니다.매년새로운메뉴도등장하고,각놀이터별로재료,영양성분,알러지정보까지자세히제공하죠.오전놀이가끝난정각12시,집밥처럼따뜻하고영양많은음식이기다립니다.집에서준비해올것은개인접시와수저뿐-1세에서16세미만어린이는누구나,놀이터에오기만하면무료로점심을먹을수있습니다.여름휴가철,어린이들에게무료로점심을제공하기시작한것은1942년부터-전쟁중이었던당시-적어도하루한끼,모든아이들에게따뜻한음식을먹여야한다는어른들의책임의식에서시작되었죠.75년이지난현재까지,무료점심식사의전통을이어가고있는핀란드의놀이터는일하는부모들에게너무나소중한공간입니다.“핀란드에선거의모든엄마들이일을해요.(방학중)아이들은아침에놀이터로오는데요.놀이터에서점심을먹거나집에싸가지고도갑니다.”가정형편에상관없이놀이터라는하나의공간에서함께어울려놀며한식탁에서,맛있는음식을나누는아이들,여름방학동안,아이들은같은경험을공유하며친구가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