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변해가는 교복 문화, '생활복'

[EBS저녁뉴스]요즘인터넷에서교복의불편함에대해서호소하는학생들의글을흔히볼수있습니다.이를해결하기위해논의되고있는것중하나가'생활복'인데요.생활복에대한학생들의생각은어떨까요?강원사대부고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리포트]아동복상의와거의비슷한크기의여학생교복이한동안온라인상에서논란이되었습니다.사이즈뿐아니라교복의신축성없는소재,비싼가격등교복에대한다양한문제들이지적됐는데요.이에따라많은학교들이'불편한교복'대신 생활복을도입하고있습니다.인터뷰: 한재근교사/강원사대부고"더위를금방느끼는학생들이교복보다사복을입고오는사례가많아서,담임선생님과마찰이많았습니다. 그래서이런일이반복되는것에불편함을느껴차라리단정한생활복을도입하는것이(좋겠다고생각했습니다)"한학교의기존교복과생활복의소재를비교해봤습니다.교복은폴리에스터75%,레이온25%였고, 생활복은면55%,폴리에스터45%로,생활복이좀더땀흡수가잘되고, 비교적관리도편리한소재로이루어져있었습니다.또,크기또한넉넉해 오랜시간동안학교에서생활하는학생들에게 부담이없습니다.인터뷰: 이채영2학년/강원사대부고"책상에엎드릴때등이올라가거나,팔도자유롭게올리지를못해요.생활복같은경우에는일단몸이편하니까수업시간에집중도더잘되는것같아요."인터뷰: 박유진2학년/강원사대부고"통풍도잘되고,땀도흡수가잘돼서시원하게다닐수있고요.저희생활복같은경우에는반바지이기때문에여학생같은경우에는치마의불편함을줄일수있고,남학생같은경우에는긴바지의더위에서벗어나서자유롭게다닐수있어서좋은것같습니다."하지만,모든학생이생활복에만족하는것은아닙니다.제작브랜드별로재질의차이가심해 오히려활동에영향을준다는의견도있습니다.인터뷰: 하태경2학년/강원사대부고"어떤브랜드는재질이너무좋은데또다른브랜드는쉽게찢어질것같은천으로되어있어서활동하기불편하고 또생활복의재질이되게얇아서속이비치기때문에다른옷을껴입어야하는데(생활복을)한여름에입어야돼서…"조금씩변해가고있는교복문화.기존의교복에서벗어나학생들의편의에맞춰지고있는데요.그에따른문제점도함께개선해 학교생활을하는데불편함이없어졌으면좋겠습니다.EBS스쿨리포터김수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