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85세의 대법관,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EBS뉴스G]미국의대법관중최고령자인루스베이더긴즈버그-85세의 현역대법관인긴즈버그의최근인터뷰가소셜미디어에서화제가되고있습니다.앞으로5년더대법관의자리를지키다90세에은퇴를하겠다고밝힌건데요.이에,많은사람들이아쉬움을표현했습니다.85세대법관에게보내는응원,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미국연방대법원의대법관루스베이더긴즈버그그는미국역사상두번째여성대법관이자 85세,최고령대법관입니다.남성중심적인미국의대법원에서 긴즈버그는이렇게응수해왔는데요."사람들은종종제게묻습니다.여성대법관이몇명이되면충분하다고생각하시나요?전이렇게답하죠.9명모두요.미국역사상대부분대법관9명이모두남자였죠.아무도그것을이상하게생각하지않았죠."1992년,빌클린턴전대통령시절대법관으로임명된긴즈버그는26년째대법관자리를지켜왔는데요.미국의경우,대법관의임기가정해져있지않기때문입니다.2004년췌장암수술을받기도했지만 더건강하게일하기위해엄격한자기관리를해온긴즈버그-하지만최근은퇴시기를밝혔는데요."나는85세이다.선배대법관스티븐스가90세에은퇴를했으니나도5년정도더할생각이다"5년뒤인90세까지대법관으로일하겠다는겁니다.92년대법관으로임명된후,긴즈버그는여성을비롯한소수자의인권을고려한 수많은판결로소신을밝혀왔습니다.때문에,미국사회의불평등에맞서싸웠다는평가를받아온가장인기있는대법관이었죠.2013년엔동성결혼식의주례를맡기도헀습니다.최소5년은더일하겠다는대법관긴즈버그-이는트럼프대통령때문이라는분석도있는데요.트럼프대통령이 대법관의빈자리를보수성향의인사들로채워왔기때문입니다.90세은퇴를선언한긴즈버그를향해 많은이들은이렇게응답했습니다."루스베이더긴즈버그에게내콩팥하나를줄수있어요.전하나만있어도돼요""말그대로내인생몇년을긴즈버그에게주고싶다"'대법관'이라는위치에서한결같이약자의편에서온긴즈버그-85세고령의대법관에겐애정과응원의메시지가쏟아졌습니다."긴즈버그가대법관으로최소5년은더일하겠다고했다.당신이영원히살면좋겠어요긴즈버그"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