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꿈을 job아라> 패션 업계에 부는 '업사이클링' 바람

[EBS저녁뉴스]'업그레이드'와'리사이클링'을합친'업사이클링'이라는말,재활용품의활용도를높여새로운가치를더한다는뜻이죠.최근,이같이버려지는폐기물을재창조해상품으로만든'업사이클링'제품을어렵지않게접할수있는데요.오늘<꿈을잡아라>에서는패션업계에불고있는'업사이클링'열풍에대해알아봅니다.[리포트]최근,의류업계를중심으로비닐이나플라스틱등버려지는폐기물을재창조해상품으로내놓는'업사이클링'바람이불고있습니다.'업사이클링'은'업그레이드'와재활용을뜻하는'리사이클'을합친말인데요.버려진물품을해체하고재조합해 또다른제품군으로변모시키는것을뜻합니다.이과정에서새로운부가가치를창출하고, 환경오염과자원낭비를줄이는 친환경캠페인적인성격도강한데요.서울새활용플라자에위치한이업사이클링브랜드는 각구청의재활용선별장에서소각을앞둔폐우산의천을분리해제품의원단으로사용하고있습니다.아끼던우산이찢어져버리기가아까웠던디자이너가우산천으로, 방수가되는파우치를만들었던경험이창업아이디어로이어진경운데요.인터뷰:이윤호공동대표/업사이클링브랜드운영“처음에는저희도그냥여기저기(버려진우산을)주우러돌아다니다가,재활용선별장이라는곳이있어요.그곳에다양해를구하고거기서수거해오기도하고,최근에는다른곳에서기증을받는다거나소비자분들이직접가져오셔서참여해주시는경우도있고.사실공장에서나오는원단은그냥롤로사다가쭉뽑아내면되는건데,저희는원단하나하나를세척하고,거기서또골라내는작업이(원단마다)다다르니까그런점에서시간이많이들어가는데,그런거에저희가작업하는재미도있고,의미도있고...”업사이클링브랜드의키워드는바로'디자인'.버려진폐기물은전문가의디자인작업을통해미적가치를담은새로운제품으로탄생하게되는데요.업사이클링제품은 디자인이나품질면에서 우수하지못하다는편견을깨고 젊은소비자들의마음을사로잡은것은, 바로뛰어난디자인과내구성이었습니다.인터뷰:이윤호공동대표/업사이클링브랜드운영“어디를나가도일단제품이예쁜것,독특한걸로(먼저)봐주시고,거기에다스토리까지같이설명을드리면거기서두배의감동이랄까,그런거에(소비자들이)더재미와의미를느끼시고더좋아해주시는것같아요.”'업사이클링'은폐기될자원을새로운가치를지닌상품으로재탄생시킨다는점에서환경적,경제적의의가큰데요.뿐만아니라 폐기물의본래사용목적이나출처등으로부터오는이야기가제품에자연스레담기고, 그로인해제품에대한사용가치와소장가치가높아지기도합니다.무조건새것이좋다는편견을깨고 버려진폐기물로새로운것을만들어내는'업사이클링'패션의매력.자연과인간의관계를선순환구조로만드는 사회변화의동력이되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