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내 이름과 목소리를 찾아 이야기하는 법

[EBS뉴스G]불과2주사이에평양남북정상회담에이어한미정상회담,그리고UN총회가있었습니다.한반도평화가세계의중심에 있는데요,이런가운데방탄소년단이유엔에서연설을해서화제가됐었죠.오늘뉴스G에서는,제2의방탄소년단을꿈꾸는청년들,모의유엔을만나봅니다.[리포트]지난달미국뉴욕UN본부에서열린UN총회행사장.방탄소년단의리더인RM은7분동안영어로연설을했습니다.“당신이누구든,어디에서왔든,어떤피부색을가졌든,성정체성이무엇이든,당신에대해이야기하세요.당신의이름과목소리를찾아이야기하세요.”한국가수최초로유엔정기총회에참석해 전세계청년을위한연설을했는데요,‘인생을통틀어최고의순간이었다’고밝혔습니다.그런데,방탄소년단과는다른방식으로 UN무대를꿈꾸는학생들이있습니다.모의유엔이라는뜻의약자‘MUN’에,사람을뜻하는접미사를붙여서‘무너(MUNer)’라고불리는, 모의유엔참가자들인데요,참가자들은실제UN총회처럼 여러나라대사단의역할을맡아 각위원회에참가해토론을진행합니다.의장역할을맡은참가자는회의를진행하고,대사들의결의안작성을돕습니다.대회전체의진행과운영을돕는사무국, 이외에여러위원회를다니면서취재를하고관련글을올리는언론의역할도있습니다.모의유엔은 유엔의활동을모방해각국가대사가특정위원회에서주제에따라각국가의입장을대변해일종의토론을하는대회입니다.대부분영어로진행되고 특히외교관을희망하는학생들이많이찾는데요,미국예일대학교의‘예일문’은전통있는대회로유명합니다.이들은페이스북을통해모의UN개최소식을공유하고대회가끝난후에도서로소통해나가죠.물론학생들이중심이되다보니현실성이없고, 국제기구회의를재현한다는목적을달성하지못하고모방하는수준에그친다는비판도있습니다.하지만적어도참가자들은-‘방탄소년단의말처럼’ 인종이나출신,성정체성과상관없이자신의이름과목소리를찾아 이야기하는법을배워갑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