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2018년 흑인으로 산다는 것

[EBS뉴스G]최근미국에선업무중이나식사를하는등일상생활중에아무이유없이경찰에신고를당하는사례가빈번히일어나고있습니다.그들이신고를당하는이유는피부색때문인데요.2018년에도,흑인이기때문에의심받는미국인들,SNS엔'흑인으로산다는것'이란해시태그가다시유행하고있습니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미국미주리주의한고급아파트에서벌어진실랑이--남자)제발비켜주십시오선생님-여자)비켜줄순있지만여기사시나요?-남자)그질문에답하지않겠습니다아파트입구에서남성의출입을막는여성--여자)몇호인데요?-남자)그걸말해줄이유가없습니다.결국남성은여성을밀치고아파트안으로들어갑니다.남성은자신의소셜미디어에해당영상을공개했는데요.자신이거주하는아파트에서출입을제지당한이남성은,흑인이었습니다."(그여자는)내가고급아파트에살리가없다고생각한것같다.이것이2018년의미국이라니,충격적이다”-여자)지금제정신이에요?영상은수백만명에게퍼지며큰논란이됐는데요."지금제정신이냐고?흑인남성에게명령을했는데복종하지않았어!"#livingwhileblack ‘흑인으로산다는것’미국소셜미디어에서다시번지고있는해시태그입니다."흑인으로산다는것:골프도,수영도,먹는것도,낮잠도잘수없는흑인들의기록"수영장에서학교에서낮잠을자다가출근길그리고,스타벅스에앉아있다가경찰에신고당한사람들- 모두올해벌어진일입니다."백인들이흑인이기때문에신고한것들-야외바베큐,수영,골프,출근,낮잠,스타벅스앉아있기,베이비시팅"조지아주에선베이비시터가아이들을돌보던중신고를당하기도했습니다."남성이‘흑인베이비시터’라서경찰에게신고되다"-경찰)의심을해서그런것같네요.아이들이랑있으니까..-흑인인제가두백인아이들이랑있으니까요?-경찰)그런셈이죠..사건이알려질때마다사람들의비난은인종차별적행동을한개개인에게집중되었습니다.아파트에서흑인남성의출입을제지한여성역시 거센비난과신상털기끝에일하던부동산회사에서해고까지당했는데요."저희트리베카부동산은그어떤형태의인종차별도용납하지않습니다_트리베카부동산공식입장"하지만,피해당사자인데리언톨스씨는소셜미디어와언론인터뷰를통해,이렇게당부했습니다."개인에대한비난보다는발전적인논의가지속되었으면합니다.(영상을공개한)목표는이런부정적인현실을긍정적으로바꾸는것이었습니다.(데리언톨스,뉴욕타임즈와의인터뷰중)"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