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지구를 지키기 위한 학생들의 파업

[EBS뉴스G]오늘도미세먼지때문에숨막히는하루였습니다.'맑고높은가을하늘','따사로운가을볕'같은'가을만의날씨'-지금의아이들은얼마나경험하게될까요?해가갈수록심각해지는환경문제의가장큰피해자는바로아이들인데요.자신들에게닥친문제를해결하기위해,호주의학생들이대규모파업을예고했습니다.학생들이정치권에던진메시지,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11월30일,호주전역에서벌어질파업을예고하는포스터.파업을선언한이들은학생들입니다.학생들은,자신들앞에놓여있는중대하고시급한문제를해결하기위해,등교거부를계획했는데요.수업보다중요한건,바로자신들의미래와직결되어있는기후변화입니다.10대여학생세명이탄광개발중지를요구하며제안한학교파업에초등학생부터고등학생까지,호주전역의학생들이참가의사를밝혔는데요.대규모로예상되는11월30일의학생파업-학생들은등교거부라는행동을통해정치인들에게100퍼센트재생가능에너지로의전환을요구하는한편,기후변화를비상사태로다룰것을촉구할예정인데요."우리에겐미래가있다.우리는가라앉는바다와,토네이도가있는세상이아니라,녹색세상을원한다"정치인에게압력을행사하기위한호주학생들의파업은스웨덴의한학생으로부터영향을받았습니다.올여름,등교를거부하고스웨덴의사당앞에서1인시위를벌인'그레타툰베리'입니다.'기후를위해등교를거부한다'는피켓과함께정치인들을향한항의를이어간그레타툰베리.“스웨덴은점점더뜨거워지고있다.하지만정치인들은기후변화를막기위해아무것도하지않는다.그래서나는학교수업을거부하고정치인들에게스웨덴땅이건강해지도록노력하길촉구한다”그레타툰베리의파업은각국언론과SNS에퍼지며,다른나라학생들에게도용기와영감을주었습니다.기후변화를늦추기위해아무노력도하지않는'어른들의정치'를더이상은두고보지않겠다고선언한학생들-“어른들은우리들의미래를망치고있다”학생파업을앞둔호주의학생들은어른들을향해이렇게일침합니다.“어린이인우리는지금의어른들보다훨씬더뜨거운세상에서살게될것입니다.이것은공정하지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