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학교가 명품 점퍼를 금지한 이유

[EBS뉴스G]오늘날씨,무척추웠는데요.학생들은어떤차림으로등교했을까요?언제부턴가,학생과학부모들의부담이되어버린고가의패딩점퍼-영국도마찬가지라고하는데요.아예고가의점퍼차림으로등교하는걸금지하는고등학교도생겼습니다.학생모두를보호하기위한학교의선택,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값비싼필통과브랜드책가방,그리고겨울이면유행하는초고가겨울점퍼를금지한영국의일부학교들.영국윈터튼초등학교교장“이런조치는학교를모든어린이가원하는모든것을할수있는평등한곳으로만들어줍니다.”학교는평등한학습권을위한'금지'라고말합니다.지난5월,값비싼필통을가져오지못하게한영국의한초등학교.영국세인트윌프리드초등학교교장“우리는학교가가난한학생들에게어떤곳인지살펴봤습니다.왜결석을하고학교에오기싫어하는지말이죠.”비싼학용품을가지고있는아이와,갖지못한아이로나뉜교실.눈에보이는차이가,가난한학생들을위축시키고,학습의욕을떨어뜨린다고판단한학교는모든학생에게똑같은필통,똑같은물통,똑같은가방을지급하기로결정했죠.학생의가정형편이드러날수있는특정한질문도금지하자는주장도교사들사이에서공감대를얻고있습니다.예를들면,'주말과공휴일에가족과무엇을하고지냈냐'는질문입니다.2년전,학생들의가방을15파운드짜리저렴한가방으로통일한한고등학교에선최근,학생들과의협의를거쳐,또하나의학교규칙을만들었습니다.바로,고가의겨울점퍼차림으로등교하는것을금지한겁니다.'금지리스트'에오른점퍼는적게는50만원,대개백만원을훌쩍넘는제품들이죠.영국뉴캐슬대학연구팀은,학교의이러한노력들이가난한학생들이학교에서소외되는것을막고,학습에만전념할수있도록도와준다는분석을내놓기도했습니다.가난이학업의장애물이되는것을막자며,초등학교부터고등학교까지약100여개학교가참여하고있는빈곤학생소외방지프로젝트.“가난한학생들도어떤기회도놓치지않고잠재력을발휘하길바랍니다.”학생의자유와다양성을침해한다는비판도있지만,학교는가난이학습에장애물이되고있는현실을외면할수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