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출석 특혜' 아이돌 그룹 "학위취소"‥교육부 "교육비리 무관용"

[EBS저녁뉴스]전남의한대학교가연예인학생들에게출석인정과장학금등 특혜를제공한것으로드러났습니다.교육부는오늘교육신뢰회복추진단첫회의를열고교육계전반의비리에대해적극대응하기로했습니다.송성환기자입니다.[리포트]아이돌그룹비스트의전멤버4명은지난2010년전남나주에있는동신대에입학했습니다.교육부감사결과이들은방송활동으로수업에제대로출석할수없었지만 대학측은출석을인정해주고무사히졸업까지하게해줬습니다.다른연예인학생한명은 겸임교원으로강의까지맡았습니다.교육부는이들을포함해연예인학생총7명과비슷한특혜를받은김상돈의왕시장등의학위와학점을취소하고 관련교원들을징계하도록했습니다.부산경상대는지난3년간무려301명을부정입학시키고학사관리도엉망으로한사실이적발돼 총장파면요구와함께 내년도입학정원모집정지처분을받았습니다.이진석고등교육정책실장/교육부"총장파면,전입학실장해임등징계28명을포함해 총53명에대해신분상조치를요구했고,관련학생에대한입학취소및학점취소(를통보했다)"교육부는이같은교육비리를근절하게위해전담기구를두기로했습니다.부총리가단장을맡는교육신뢰회복추진단을중심으로유치원부터대학까지교육전반의비리를점검합니다.특히중대비리사항을상시적으로관리할특별감사팀을꾸리고 현재사학,갑질,성폭력등분야별로나눠진신고센터도하나로통합하기로했습니다.유은혜/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학사비리,입시비리문제는사회적파장이크고, 교육계전체의신뢰를흔드는사안인만큼중대교육비리로간주하고,엄격하게원칙적으로처리할것입니다."교육부는또최근입시비리의혹이불거진 연세대아이스하키팀에대해서도 이번주특별감사에나설계획입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