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주인 잃은 청소년 문화 공간

[EBS저녁뉴스]청소년들의문화활동을지원하기위해각지자체에서는청소년을위한문화공간들을만들어운영하고있는데요.그러나이를알고이용하는청소년은그리많지않다고합니다. 충남천안신당고등학교스쿨리포터입니다.[리포트]토요일오후,미령이는한청소년카페를찾았습니다.저렴한메뉴판과보드게임,도서로가득한책장이눈에띕니다.청소년들의건전한놀이문화조성을위해 시에서만든청소년문화공간,‘카친1318’입니다.인터뷰: 송미령3학년/충남천안신당고"청소년들은음료한잔이무료이고또이렇게공간도넓고해서친구들이랑보드게임같은거하면서놀기좋은장소인것같아요. 그리고또여기위에당구장이나노래방같은시설이있는데저희같은청소년들이무료로즐길수있어가지고제가자주이용하는편이에요."이처럼정부및지자체에서는 청소년의여가활동지원을위해 문화공간을늘리는추세입니다.그러나아직많은청소년들이 이러한공간들을잘모르고있는데요.인터뷰: 황현도3학년/충남천안신당고"청소년문화의집이나청소년카페같은시설을듣기도처음들어봤고사용하라는홍보같은게없으니까이용을하라고해도친구들이잘모르고뭐하는곳인지도잘모르는것같아요."천안시청소년60명을대상으로조사한결과, 청소년문화공간에대해알고있는학생은33.3%, 이용경험이있는학생은15%에불과했습니다.인터뷰: 이가은3학년/충남천안신당고"동아리회의할때친구들이랑찾는편인데위치를말해도친구들이위치도잘모르고회의가끝나면친구들이랑놀러가야하는데주변에(청소년문화)시설말고는정말아무것도없어서버스를타고다시이동해야되는부분이…"전문가들은카페나노래방등은 학교주변에서쉽게찾을수있지만, ‘청소년문화공간’은도시외곽에떨어져있어 접근성이떨어진다고지적합니다.인터뷰: 배영호관장/천안시청소년수련관"새로운청소년수련관을지을때에는도심지에지어줘서청소년들이실제로걸어가서수련관을가볼수있을정도의거리에만들어줬으면좋겠습니다."아직은낯설고생소한‘청소년문화공간’.친근한아지트가될수있도록 청소년들이이용하기편리한곳에더많이생겨나면좋겠습니다.EBS스쿨리포터안도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