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유아·아동 5명 중 1명 '스마트폰 과의존'‥"부모 영향 커"

[EBS저녁뉴스]우리나라만9세이하유아와아동5명가운데1명은스마트폰사용이일상생활에영향을주는스마트폰과의존위험군인것으로나타났습니다.특히전체연령가운데과의존비율이가장급격하게증가하는것으로나타나중독예방교육이시급하다는지적입니다.송성환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스마트폰이일상화되면서 어린아이들이스마트폰을사용하는모습도 이제낯설지않은풍경이됐습니다.하지만자칫자녀가스마트폰에중독될까 부모들의고민은깊어집니다. 나름의원칙으로스마트폰사용을최소화해보지만인터뷰: 김희정/인천계양구"스마트폰을신랑이랑저랑볼때아이있는앞에서는보지않아요. 그게먼저실천이돼야할것같고…"어쩔수없이스마트폰을쥐어줄때가많습니다.인터뷰: 성미경/경기김포시"막내가5살이됐는데식당에가서움직이고다른사람에게피해를줄때그때살짝주긴하죠."정부가지난해전국1만가구를조사했더니 만3세부터9세이하유아와아동가운데 스마트폰과의존위험군은20.7%에달했습니다.스마트폰과의존상태란스마트폰사용이일상에서가장중요한활동이되거나 스마트폰으로인해주변사람과의갈등이나 사회생활에어려움을겪는상태를말합니다.유아동의스마트폰과의존비율은 지난2015년12.4%에서매년큰폭으로늘어 지난해에는전연령대가운데가장큰폭으로상승했습니다.유아동의스마트폰과의존과 부모의양육방식과의상관관계도확인됐습니다.외벌이가정보다맞벌이가정자녀의 스마트폰과의존비율이더높았습니다.또부모가이미스마트폰과의존일때 자녀도과의존에빠질위험도더큰것으로나타났습니다.정부는유아동을대상으로한 과의존예방교육을강화한단계획이지만 무엇보다부모들에대한교육이 함께이뤄져야한단지적이나오는이유입니다.인터뷰: 이승미센터장/강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스마트폰과의존에빠지게되는요인들은가족의요인,부모의요인이크기때문에부모님의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예방교육이의무적으로전면확대될필요가있다…"전문가들은부모가정해진시간에만스마트폰을사용하거나 식사시간에는스마트폰을따로보관하는식으로 솔선수범하는모습을보이는것이중요하다고조언합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