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C> 밀레,가우디‥미디어아트로 만나는 19세기 거장들

[EBS저녁뉴스]밀레,드가,가우디등19세기거장9명의예술작품이미디어아트기술로재탄생했습니다.관람객들은전시장에서살아움직이는명화를감상하고,다양한체험도가능한데요.이동현기자가다녀왔습니다.[리포트]원색의점들이화려하게흩날리다 한폭의그림을완성시킵니다.물감을섞지않고캔버스에원색의점을찍는점묘법의창시자, 조르주쇠라의작품들이영상으로재구성됩니다.농부의화가밀레가그린 만종과이삭줍기는3D영상으로만들어져관람객들의시선을사로잡습니다.자연의색과곡선에서영감을받은안토니가우디만의경쾌하고자유로운느낌은 조각물위움직이는영상을통해전해지고, 색채마술사앙리마티스의색종이작품과 발레댄서의화가에드가드가의그림은 뮤지컬로재현됐습니다.19세기거장9명의예술작품들을미디어아트로만날수있는'더뮤즈:드가to가우디'전시입니다.인터뷰: 하석준/'더뮤즈:드가to가우디'예술감독"마치예술가가옆에서나한테설명을속삭이듯이해주는 전시입니다.그렇기때문에매우재미있고,쉽고마치내가예술작품안으로들어갔다가다시나오는그런상호작용도가능한…"이번전시는명작을주입식으로감상하던기존의전시방법대신 오감으로체험할수있도록꾸며졌습니다.피아노건반을연주하면빛과색이펼쳐지고, 손을움직이면화면속그림이움직입니다.전시장곳곳에설치된조형물들에선 예술가들의영감과그들이살았던19세기의예술세계를고스란히느낄수있습니다.화려한색감과아름다운구성으로재탄생한명화들이관람객들에게색다른감동을전해주고있습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