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단독] 유아 카시트 전세버스 '하늘에 별 따기'‥현장학습 '발 동동'

[EBS저녁뉴스]지난해영유아가이용하는버스에카시트장착이의무화됐지만 정작카시트가장착된전세버스는극소수에불과한실정입니다. 이때문에올해현장학습에나선유치원은절반수준으로급감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송성환기자의단독보도입니다.[리포트]지난해1학기일산과광진구등으로 7차례현장학습을나갔던서울의공립유치원.하지만올해는한번도 현장체험학습을나가지못했습니다.이유치원의올해현장학습은 모두걸어서이동할수있는 인근숲놀이터에서만진행됐습니다.모든자리에유아용카시트가장착된 전세버스를구할수없었기때문입니다.지난해법개정으로6세미만의아동이 전세버스를타려면카시트가완비돼야하는데 이런버스가많지않은겁니다.실제로올6월까지서울지역 공립유치원227곳을전수조사해봤더니 총현장학습횟수는720번으로 지난해같은기간1099번의 58%수준으로급감했습니다.유치원한곳당3.1번수준입니다.버스를구하지못해 할수없이도보로현장학습을나선비중은 지난해보다3배늘었습니다.일부지역에서운영하고있는카시트가설치된공립버스는그수가턱없이모자라유치원들은몇달은기다려야이용할수있습니다.게다가18kg이넘는유아의경우 전세버스에설치할수있는카시트도없어 만5세아이들대부분은버스이용자체가불가능한실정입니다.인터뷰: 신영진교사/OO유치원"현장학습을18kg이상인아이들은가지말라는내용이거든요.현장학습을안가도아이들에게미안하고가게돼도(안전에대한)불안감이있는거죠."올해갑자기현장학습이취소되거나연기되면서 학생과학부모들도답답하기만합니다.인터뷰: 서울지역유치원학부모"카시트가설치된버스가있긴한데그건구하기가사실상힘들다고 (작년에현장학습을)나갔던아이들입장에서는답답해하고불만이많이있긴해요."버스업체들역시카시트가없단이유로 예약이취소되면서피해가잇따르고있는상황.정부부처가카시트장착을의무화해놓고 전세버스등에는2021년으로장착의무를유예하면서 현장에혼란만가져왔단지적이나옵니다.인터뷰: 김현아국회의원/자유한국당"이미예견된사항이라서교육부나교육청이사전에준비할수있었다면이런혼란은막을수있지않았을까. 지금이라도추경이나예비비를편성해서유아전용차량에대한확보를조속하게하고…"일부교육청은긴급하게예산을투입해 카시트를구매하거나대여해주고있지만 수요를감당하기는역부적이란지적입니다.준비안된상태에서시행된법때문에현장의혼란은계속될전망입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