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광복 74주년, 도심 곳곳 "아베 규탄"‥선조 희생 되새겨

[EBS저녁뉴스]오늘은제74주년광복절입니다.최근악화된한일관계속에도심곳곳에선일본아베정권을규탄하는집회가이어졌는데요.독립운동을했던선조들의희생을되새길수있는행사도마련됐습니다.금창호기자입니다.[리포트]"아베는사죄하라,사죄하라,사죄하라"굵은빗속에서도일본아베정부를규탄하는시민들의목소리가높았습니다.거리로나온2000여명의시민들은강제징용피해자에대한일본정부의사과와배상을요구했습니다.서울광장부터일본대사관까지진행된행진에는강제징용피해생존자인이춘식씨와양금덕씨도참여했습니다.살아생전일본기업을상대로법적싸움을이어나갔던강제징용피해자11명의영정사진도함께했습니다.양금덕90세/미쓰비시강제징용피해자"아베는하루속히사죄하라.양금덕이가왔다.바른대로양심을옳게쓰고하루속히사죄하라.아베를규탄한다."독립유공자의애국정신을기리는33번의종소리가서울보신각에서울려퍼집니다.74년전광복의기쁨을담은만세소리는우렁찹니다.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독립투쟁했던선조들의노력과희생을알아보려는학생들로북적였습니다.학생과시민들은실제옥사에들어가거나,VR기기를사용하며당시독립운동가들의고초를직접느껴봅니다.인터뷰: 김소연6학년/경북가흥초등학교"고문하는게제일슬펐고인상깊었어요.저도우리나라를위해서노력해야할것같다고생각했어요."오늘밤에는시민10만명이광화문광장에모여한일갈등속아베정권을규탄하는촛불집회도이어나갈예정입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