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교육현장 속으로> 수어, 그림자 예술로 피어나다

[EBS저녁뉴스]얼마전소리를듣지못하는농인청소년들이손가락으로다양한그림자를만들어내는핸드쉐도우아트공연을무대에올려화제를모았습니다.평소의사소통을하는수단인수어에익숙한농인청소년들의장점을십분살린공연인데요,공연속에담고싶어했던아이들의이야기를지금만나보시죠.[리포트]고등학생인준빈이와세현이가무대에올랐습니다.인터뷰:박준빈/서울농학교고등부3학년“오늘공연은그림자를이용해서여러가지이야기를보여드리겠습니다.”인터뷰:박세현/서울농학교고등부2학년“첫번째로보여드릴공연은수어와그림자아트가얼마나많은공통점이있는지확인해볼수있는공연이될것입니다.여러분의박수와함께시작하겠습니다.”여름방학2주동안친구들과함께준비한그림자예술공연.농인청소년의도전과꿈에관한자전적이야기를담았습니다.아이들의힘찬몸짓에관객들의호응과격려가이어집니다.인터뷰:박준빈/서울농학교고등부3학년“이런공연은처음경험해봤습니다.몸으로이렇게표현을할수도있구나처음알게되었어요.아주좋은경험이되었습니다.”의사소통시주로수어를사용하는아이들이 누구보다손가락과빛을활용한그림자예술을잘이해하고즐길수있다는생각에서기획된공연입니다.인터뷰:여성구/매직플레이대표“수어를하게되면손가락을많이움직이거든요근데저희그림자공연,핸드쉐도우라고해서손가락으로하는공연인데이게서로되게잘맞다고생각을해서...”이공연은서울형장애아동청소년예술교육프로그램의일환으로 무용,서커스,시각예술장르와함께올해처음마련되었습니다.인터뷰:황기성/서울문화재단잠실창작스튜디오“기존에장애예술교육사업이장애아들의치료나재활의관점에서진행이되었다면올해서울문화재단에서진행하고있는사업들은장애아동들이예술을좀더경험할수있고체험할수있고예술을통해서자기를표현할수있는기회를만들수있도록노력하고있고요.”장애인과비장애인이함께포용적예술의가치를표현하고공감한시간.이날하루배우로무대에선아이들에게또다른꿈을향하는의미있는경험이되었습니다.인터뷰:박세현/서울농학교고등부2학년“처음그림자공연예술을접했을때무척재미있었고스트레스가풀릴만큼좋은기회가되었습니다.대학교연극영화학과에들어가그림자공연같은예술활동을해보고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