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꿈을 job아라> 참전용사를 기록하는 사진작가

[EBS저녁뉴스]국내는물론,전세계한국전쟁참전용사들을찾아다니며정성껏사진을찍고액자를만들어전달하는사진작가가있습니다.작업에대한비용은,70여년전그들의희생과헌신으로대신한다고하는데요.오늘<꿈을잡아라>에서는,참전용사들의기록을이어가는사진작가'라미현'씨를만나봅니다.[리포트]국내곳곳은물론,전세계를누비며카메라에군인들의모습을담는사람이있습니다.사진작가‘라미현’씨가그주인공인데요.군복이지닌의미를전달하고자시작한‘프로젝트솔저’에는, 현역국군장병뿐만아니라 국내외한국전쟁참전용사까지포함돼있습니다.2016년우연히이루어진외국군참전용사와의만남이후로는, 그들이있는곳까지직접찾아가사진을찍고 정성껏액자를제작해전달해오고있는데요.인터뷰:라미현/사진작가“그자부심이정말굉장했어요.그당시에한국군인들2천명정도찍은시기였는데,그들하고는다른자부심,거의눈에서광채가날정도로.근데곰곰이생각해보니까‘왜저사람들은자기나라도아닌남의나라전쟁에서싸웠는데저런자부심이생겼고,우리나라참전용사랑우리나라군인들하고는다르지?’하는그궁금점이되게중요했던것같아요.”70여년전청년군인이었던백발노병들의자랑스러운모습을기록해, 그들의희생과헌신에보답하고싶었던마음.그가받는대가는그들의사연이담긴편지한장,그리고마음을담은따뜻한포옹이전부이지만 그래도후회는없습니다.인터뷰:라미현/사진작가“그분들한테는자기인생을기록하고,자기인생의마지막모습을다음세대에남겨줄수있다는게굉장히큰의미거든요.나는사실내조그만재능으로사진을찍은것뿐이지만그들인생에서는그들의인생을보답받을만큼고마워하고만족하니까.그분들이원하는건하나거든요.‘내가,그나라가싸웠다는거그거하나만알아다오.’많은걸바라는게아니거든요.‘고맙다’도아니고그냥‘알아다오.’근데그알아달라는바람도없어지게되니까,안타까운일이죠.”흑백사진속에는전쟁이라는어려운시기를극복하고이겨낸 그들의연륜과삶의무게가오롯이담겨있습니다.현실적인어려움에도불구하고, 현작가의발걸음은계속될예정인데요.인터뷰:라미현/사진작가“앞으로5년정도후에는한국전에참전했던세대는역사속으로사라진다고생각합니다.고마움을표시하는것,그리고기록하는것.그러면다음세대가그사람들의모습을보고왜그사람들이이땅에와서싸웠고왜희생을했는지,무엇때문에.그런걸조금은알릴수있지않을까,그래서프로젝트모토가'Letthemsmile,letthemremember',‘그들을웃게만들고그들을기억하게만들자.’더늦기전에 한분이라도더기록하고오래도록함께기억하자고, 작가의사진은우리에게말하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