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임산부의 날‥배려 '절실'

[EBS저녁뉴스]10월10일,오늘은임산부의날입니다.풍요의달인10월과임신기간10개월의의미를담아제정됐죠.저출산시대,축하하고응원해야할임신이지만,임산부에대한배려는여전히부족합니다.최이현기자가임산부들을만나봤습니다.[리포트]예비엄마들이한자리에모였습니다.아이를만날날이가까워지면서, 엄마들에얼굴엔미소가번집니다.인터뷰: 채연/임신7개월"임신기의몸의변화라든지아기의성장에대한내용을체계적으로들을수있을것같아서,좋은기회인것같아서왔습니다."다른행사장에선임산부체험이한창입니다.출산달이되면여성은평균12kg의체중이늘어나는데, 비슷한무게의체험복을입고집안일을해보는겁니다.인구보건복지협회가출산경험이있는여성400명에게물었더니‘대중교통임산부석이용에불편을느꼈다’는응답이89%에달했습니다.가장큰이유는‘일반인이자리를비켜주지않아서’가절반을넘었고‘임산부석이부족해서’가16%로뒤를이었습니다.인터뷰: 김은옥/임신8주차"(임신)초기기때문에티가안나서,(배려석에앉아서)보고도외면하는분들이있기도하더라고요. 출퇴근할때급하게다니다보니까좀부딪히는경향도있고…"직장인임산부의경우 어려움을말하지못하고속앓이만하는게현실입니다.인터뷰: 권희정/임신9개월"오래앉아있다보면다리가저리거나붓거나하는데쉴수있는공간이없어서(힘들죠)"정부와지자체의다양한출산장려정책에도불구하고 지난해기준출산율은0.98명.정책못지않게 임산부에대한사회적배려가중요해보입니다.EBS뉴스최이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