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교육현장 속으로> 발달장애인 8인의 연극 '빨주노초파남보연'

[EBS저녁뉴스]얼마전8명의발달장애인배우들의연극이무대에올라화제를모았습니다.연극에서배우들은발달장애인의권리가무엇인지또그들또한우리사회의당당한구성원임을이야기했는데요,<교육현장속으로>에서연극'빨주노초파남보연'공연현장을전해드립니다.[리포트]한공연장에관객들이삼삼오오모여듭니다.관객들에게인사를건네는배우.연극이시작됐습니다.이도경/‘분명한파랑’역“안녕하세요.언제나분명한파랑이에요.저는발전기회원이고요,‘발전기’는‘발달장애인이전하는우리들의권리이야기’라는연극교실이에요.4월부터매주월요일마다모여서연극놀이도하고얘기도하고춤도추고연습도했어요.”이날무대에선배우8명은모두발달장애인으로, 자신들이겪은일상적인에피소드를통해자연스럽게발달장애인의권리에대해이야기합니다.이성한/‘도도한남색’역“잘못들었어요.천천히좀말해주세요.”박민수/‘친절한주황’역“엄마가‘사랑하는아들아’라고불러줬으면좋겠어.”조용태/‘편안한연두’역“친구들은?”박민수/‘친절한주황’역“친구들은다정하게불러줬으면좋겠어.”이도경/‘분명한파랑’역“노력해볼게.”조용태/‘편안한연두’역“나도.”이연극은양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의일환으로 발달장애인들이겪는인권차별,배제사례를연극으로재구성한건데요,인터뷰:신연주/양천구장애인권교육센터장“발달장애인당사자들이전하고자하는메시지를연극이란걸토대로본인스스로도공부도하시면서그걸관객들에게전하면어떨까.”인터뷰:김지수/연출가“무대위에선배우들이알아서하는거잖아요.대사를잊어버리는걸다들걱정하시는데잊어버려도그것을스스로혼자서해결할수있는것,넘어가든뒤로가든다시앞으로가든그안에서배우들이해결할수있는게중요하다고생각했어요.사실은그런부분에있어서더많이신경을썼던것같습니다.”무지개를이루는다양한색깔처럼서로다른삶이각각의가치를가지고공존해야함을보여준시간.연극을준비한지난6개월이배우들에겐어떤시간으로남았을까요.인터뷰:조용태/‘편안한연두’역“4월부터지금까지했는데참재밌었고연극회원들하고같이하니까재미있고좋았습니다.그리고앞으로도더열심히해서최선을다하겠습니다.”인터뷰:이도경/‘분명한파랑’역“다음에연극에도전해보고싶어요.내년에는드라마여자주인공이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