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매디슨에게 투표했습니다

[EBS뉴스G]캐나다에선오늘총선이실시됩니다.저스틴트뤼도현캐나다총리가,다시한번선거에서승리할지,또젊은유권자들이얼마나투표에참여할지가,이번캐나다총선의이슈로떠오른가운데,SNS에등장한영상하나가선거에대한관심을높이는데큰역할을했는데요.한표의소중함을다시금일깨워준영상,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저스틴트뤼도캐나다총리가21일총선을앞두고,자신의SNS에감사인사와함께영상하나를공유했습니다."캐나다인들에게영감을주고투표의소중함을일깨워줘서고맙습니다."영상속주인공은열여덟살매디슨옛먼-"저는매디슨옛먼입니다.18살이에요."말기암판정을받은매디슨은시한부삶을살고있다고밝혔는데요."4일전에,말기암진단을받았습니다.며칠에서몇주밖에살수없다고합니다."며칠밖에남지않은삶의시간-매디슨은그소중한시간을늘기다려오던일에썼습니다.바로생애‘첫’투표입니다."저도이렇게투표를했는데여러분도투표할수있지않을까요."캐나다총선을약일주일앞두고게시한이영상은빠르게퍼져나가며사람들을감동시켰습니다."믿어지지않는메시지,만약투표할계획이없었다면이영상을보세요."이번캐나다총선에서약진하고있는신민주당‘재그밋싱’대표도영상을공유하며투표를독려했는데요."매디슨의영상을보고여러분에게요청하는바를들어보세요.여러분의목소리도매디슨의목소리처럼가치가있습니다."-캐나다신민주당대표재그밋싱트위터말기암환자지만,생애첫선거권을행사한매디슨의영상이퍼지면서SNS엔매디슨의소망을위해서라도투표하자는해시태그가등장했습니다."이놀라운젊은이는그녀의소중한시간을투표에썼습니다.투표를안해도될이유가너무많았지만요.#VotedForMaddison매디슨에게투표합니다"많은사람들이매디슨의마지막소망을‘투표’로답했죠."일요일에투표했어요.투표하는데6분밖에안걸렸습니다.투표하세요.매디슨도했는데,당신도할수있어요."캐나다의이번총선관심사중하나는투표율입니다.특히,처음투표자격을얻은유권자들을선거라는민주주의과정에끌어들이기위해많은캠페인을펼쳤죠.열여덟살-얼마안남은자신의시간을생애첫투표에쓴매디슨-매디슨이행사한한표는우리모두가가지고있는한표의무게를다시일깨우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