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인류 최초, 여성들만의 우주유영

[EBS뉴스G]인류가처음'우주유영'에성공한지반세기만에,새로운역사가써졌습니다.지난18일,미국의여성우주비행사 두명이,우주유영에성공한건데요.남성과함께팀을이루지않고여성들만우주유영을한인류최초의순간이었습니다.7시간17분에걸쳐,임무를마친여성우주비행사들은,우주탐험을꿈꾸는어린이들에게도메시지를남겼습니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크리스티나그리고제시카!좋은아침이야”지난18일,미항공우주국나사는역사에남을장면을전세계에생중계했습니다.이곳은지구상공400킬로미터위치한국제우주정거장-그리고,우주정거장외부,캄캄한우주공간으로나온우주비행사,두명이보입니다.이들이맡은임무는우주정거장의배터리를교체하는일-장장7시간17분간,우주를유영하며임무를마친 두명의우주비행사가다시우주정거장으로돌아왔습니다.이들은이번이네번째우주유영인크리스티나코크와첫우주유영에도전한제시카메어-둘다여성이었죠."최고의인재들이적당한때에임무를수행하고있습니다.역사적인순간이죠.왜냐하면두명의최고의인재가‘여성’이기때문입니다."-나사국장짐브리든스타인남성과함께팀을이루지않고,여성들만우주유영을한것은인류의우주개발역사상,최초인역사적인사건입니다.백악관에서생중계를지켜보던트럼프미국대통령은역사적인발자취를남긴두여성우주비행사와대화를나눴는데요."이역사적인순간을만든크리스티나와제시카,축하합니다."우주로부터곧답변이들려옵니다."우리는이임무를맡은승무원이고,이곳에와서맡은일을할뿐입니다.동시에이일이역사적인성취임을알고있습니다.그리고우리는당연히우리보다먼저우주비행을한여성들에게공을돌리고싶습니다."-미국우주비행사제시카메어1963년최초의여성우주비행사였던소련의발렌티나테레시코바-그리고,1984년여성우주비행사로는처음으로남성동료들과함께우주유영기록을세운미국의캐스린설리반등 우주에발자취를남긴수많은여성들에게영광을돌린크리스티나코크와제시카메어."여성과학자,탐험가,엔지니어,그리고우주비행사의긴흐름이있었고오늘우리는그분들의발자취를따른겁니다."-미국우주비행사제시카메어미항공우주국나사는2024년까지달에여성의발자국을남긴다는계획입니다.아폴로프로젝트이후,새로운우주복도선보였죠.남성의신체기준에맞춰졌던기존의우주복에서벗어나, 여성우주비행사도편하게입을수있는우주복이죠.여성들만의첫단독우주유영을기록하며,우주에한발더가까이나아간여성들-그들은,자신들과같은꿈을꾸고있는소녀들에게이런말을남겼습니다."이번탐험은꿈을이루기위해열심히노력하는사람들이이뤄낸겁니다.미래의탐험가들에게영감을주길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