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청소년 97%가 안경을 쓰는 곳

[EBS뉴스G]30년후인,2050년엔세계인구의절반이안경을쓰게될거라는전망이있습니다.그만큼근시인구가급증하고있는건데요.특히우리나라는전세계에서근시청소년이가장많은국가로꼽혔습니다.해가갈수록안경을쓰는어린이와청소년이많아지는이유,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세계보건기구WHO가최근내놓은 ‘전세계시력현황보고서’-보고서에따르면,전세계22억명이크고작은시력장애와눈질환을가지고살아가고있습니다.그리고,눈건강에관한통계와분석중,특히눈에띄는내용이있는데요.저소득국가보다고소득국가에서4배가량더많고, 정보인프라가발전되어있고,진학경쟁이치열한국가일수록더많이발견된시력장애가있습니다.바로,‘근시’입니다.특히나,우리나라와중국,일본을중심으로한동아시아지역의근시인구는53.4퍼센트,인구의절반이상이었고대도시에거주하는청소년일수록근시문제는심각했는데요.최근,청소년근시가급증하면서대책마련에나선중국의경우대도시거주청소년의근시비율은약67퍼센트-그런데,이보다훨씬높은수치인,청소년97퍼센트가근시일것으로추정되는집단도있습니다.바로,우리나라대도시에거주하는청소년들이죠.대도시에사는한국청소년,97퍼센트가근시라는충격적인통계는근시의원인을돌아보게하는데요.근시의‘환경적’요인에집중해온수많은연구는청소년과어린이의근시급증이유를,야외활동부족에서찾습니다.가까운거리와먼거리를자연스럽게보게되는야외활동에비해,하루대부분실내에서하는활동들은눈근육을가까운거리에고정시켜,눈의기능을약화시킵니다,또한,야외활동부족은눈건강에필수적인태양빛을차단하죠.하루두시간이상햇빛을쬐는야외활동은근시를예방하고,진행을늦출수있는가장쉽고도효과적인방법입니다.주당야외활동시간이세시간에불과했던싱가포르어린이와평균14시간이었던호주어린이의근시발병율을비교한다수의연구들역시,근시가야외활동시간과큰연관이있다는것을보여줍니다.싱가포르어린이는29퍼센트이상이근시였지만,호주어린이의근시비율은3.3퍼센트에불과했죠.최근들어,어린이근시문제를심각하게받아들이기시작한싱가포르에선,근시예방책으로야외활동의중요성을 널리알리고있습니다.청소년근시가늘어난중국게임과숙제심지어시험횟수까지제한하며,청소년들의‘시력보호’에나섰죠.그리고,우리나라대도시청소년들의일상을상징한 ‘97퍼센트’라는숫자-하루빨리,청소년의눈건강과근시예방에나서라는강력한경고장아닐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