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人> 아버지의 이름으로 호소합니다

[EBS저녁뉴스]푸른나무재단을설립한김종기명예이사장이올해필리핀막사이사이상수상자로선정됐습니다.아시아의노벨상이라불리는막사이사이상을한국사람이수상한것은12년만인데요.오늘뉴스인은지난24년간학교폭력예방및 근절을위해묵묵하지만치열하게노력해온김이사장을만났습니다.[리포트]올해막사이사이상을받은김종기명예이사장을푸른나무재단에서만났습니다.인터뷰:김종기/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명예이사장"우리직원들과우리를돕는모든사람,자원봉사자,상담봉사자들얼마나기뻐할까우리를도와주신후원자들생각했고눈물이나더라고요."1995년6월,대기업임원이었던김이사장은사랑하는외아들을잃었습니다.당시아들의나이는열여섯살학교폭력의고통으로스스로죽음을선택한겁니다.인터뷰:김종기/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명예이사장"삐삐에남겨진수많은녹음,문자들을보면서우리아들이선배들로부터당했다는것을알았고내아들의영혼을어떻게하면위로를해주고내가용서받을것인가가첫번째였고두번째는나같은불행한아버지있어서는안된다,우리아들같은아이들이또있어서는안된다..."결국,다니던회사를사직하고푸른나무재단을설립했습니다.학교폭력의심각성을세상에알리고,고통받는피해아이들을위한상담활동부터시작했죠.그러나당시에는학교폭력이라는용어조차사회에서받아들여지지않았고외면당했습니다.인터뷰:김종기/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명예이사장"굉장히어렵고힘들고달걀로바위치는것보다더힘들어괴물,보이지않는것과싸움..."하지만포기하지않았습니다.길거리에서시민47만명의서명을받아국회에법률제정을청원했고,2004년에학교폭력예방법제정에성공했습니다.그러자교육당국이움직였고,다양한조치들이병행되기시작했죠.지금‘푸른나무재단’은피해학생과가족을위한상담뿐아니라 학교폭력예방교육과비폭력문화캠페인등다양한활동을펼치고있습니다.무엇보다어디에도도움을청할곳없는아이들의이야기에귀를기울이고공감하며,문제를같이해결하고있습니다.인터뷰:김종기/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명예이사장"(피해)아이들에게두가지하나는당당히맞서라‘이건아니야,스톱’하고맞서라.두번째는인내를갖고꿋꿋하게맞서라.맞설때는옆에어머님,선생님,친구들다힘을합쳐서강력하게해야해요.자기혼자는너무힘들어.또전문기관도찾아야해.우리같은곳,푸른나무재단을찾아서‘이런일이있으니도와주세요’라고해서모두완벽하게힘을갖춰서반격해서중단되도록해야해."아이들이안전하고행복하게크는세상이될수있도록...김종기이사장은‘아버지의이름’으로어른들에게호소합니다.인터뷰:김종기/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명예이사장"내생각은사회가하나가되어야한다.더싸우지말고하나가되어서우리아이들에게본을보여야한다.우리아이들한테따뜻하게뭐가친구고,친구는어떤관계여야되고사람이살때는어떤것이더중요한가대립이중요한가,사랑이중요한가.올바른것을가르쳐야해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