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올해 수능 마무리‥앞으로 대입 성공 전략은

[EBS저녁뉴스]용경빈아나운서수능은이제끝났지만대입은이제부터시작이죠.수험생마다원하는대학에진학하기위해어떤전략짜야할지고민이될텐데요.유나영아나운서전문가와함께자세히분석해보겠습니다.서울대진고의안성환선생님나오셨습니다.안녕하세요.본격적인내용들어가기에앞서,오전에공식적으로발표된올해출제경향간단히들어보겠습니다.심봉섭서울대교수/2020학년도수능출제위원장“고등학교교육과정내에서일관된출제기조를유지하고자했습니다.따라서학교수업을충실히받은수험생이라면문제를해결할수있는수준으로출제하였고”용경빈자,해마다비슷한내용이긴하지만고교교육과정내에서해결이가능한수준으로출제했다고발표했습니다.실제로는어땠습니까.안성환교사일단은분석에앞서서지금고생한수험생들한테고생했다고얘기하고싶고요.곁에서지켜보셨던부모님도고생하셨고응원해주셨던선생님도정말고생하셨습니다.그런데아까학생인터뷰도봤지만정말밝은표정이잖아요.기분좋게푼거죠.기분좋게풀었다는것은그만큼점수대가밀집될수있는상황이되기때문에조금더들뜬마음을정시때까지는가라앉히고성적표가나올때까지조금더본인의유불리를판단하는그런성숙한자세가요구되는시기인것같습니다.용경빈난이도가높지않으니까모두가잘볼수있다는얘기로저희가생각을해봐야될것같고요.과목별로구체적으로살펴보겠습니다.우선국어와수학에선지난해와같은초고난도문항은내지않겠다고했는데요.어떻게보십니까.안성환교사국어같은경우에질문거리가많았던BIS관련한그런문제같은경우에는실제로도지문을통해서다확인할수있었던문제였기때문에작년과같은그런초고난도문제는아니었다고판단이되고요.수학같은경우에도평이한형태로중위권학생들정도만변별이될수있는수준으로냈기때문에상위권학생들에게큰무리가없었을것같습니다만,제가염려가되는부분은사실수학에서,수학가형의응시인원이예년의채점했던인원수준밖에는원서접수를하지않았거든요.그얘기는결시율까지감안하게되다보면전체총원이줄어들다보니까등급간의유불리가확실하게갈릴수있는상황이생깁니다.그러다보면여기에적용을받게되는상위권의대나서울시중위권이상의논술전형을치르는학생들같은경우에는기분좋게수능을잘봤으니까결시를하겠다는그런생각보다는조금더진지한마음을가지고남아있는수시일정에대해서최선을다해주는그런자세가요구될것같습니다.용경빈 아나운서응시인원이줄어들면서생각해봐야될게많아지네요.영어는절대평가3년차입니다.1등급이18학년도10%,지난해에5%로널을뛰었는데요.조금전시험지를받아보셨는데,올해에는결과가어떻게전망되는지요.안성환교사올해학생의표정이상당히밝았듯이지난6월모평같은경우에는1등급인원이6%후반이었고,9월모평같은경우에는7%후반까지올라갔거든요.작년수능보다는분명올라갈것같긴한데,실제로얼마만큼의비율이나올지는상황을더지켜봐야될것같습니다.용경빈그렇다면좀어떤것들을지켜보면좋을까요구체적으로?안성환교사예를들어서영어같은경우에는저희들이보통7문항정도가변별을하게되는문항이라고이야기하거든요.EBS같은경우에그서비스가정말잘되어있는데그풀서비스에들어가게되면문항별답지반응률이나오게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