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축제로 배우는 '역사'‥'청소년 독립 페스티벌'

[EBS저녁뉴스]1919년3.1운동이후최대규모의항일운동이었던 광주학생독립운동이올해로90주년을맞았는데요.이를기념해광주에서는청소년들이독립운동의역사와정신을계승하기위한광주청소년독립페스티벌이열렸습니다.그현장을광주청소년영상제작단동그라미스쿨리포터가다녀왔습니다.[리포트]광주의한거리에선 광주학생항일운동을주제로한공연이한창입니다.학생들은독립을주제로노래와춤을선보였는데요.비참하지만치열했던독립운동의숭고한의미를 느낄수있습니다.다른한쪽에선청소년들이 우리역사와관련해자유롭게토론도합니다.청소년들이직접참여해'광주학생독립운동'의정신을계승하는 '2019광주청소년독립페스티벌'입니다.인터뷰: 김미소단장/광주청소년독립페스티벌"1929년광주학생독립운동을기념하는행사로,여러학생자치부스나사회참여부스들이모여있는축제입니다. 그당시선배님들과함께하지는못했지만,몸과마음으로직접느끼면서그정신을계승할수있도록하는축제이기도하고 처음부터끝까지학생들이주도적으로주체적으로,독립적으로참여했다는것에의의를두고활동하고있습니다."광주학생독립운동은전국320여개학교5만4천여명의학생이참여한독립만세운동으로 3·1운동,6·10만세운동과함께3대항일독립운동의하나입니다.이를기념하기위해광주시교육청은올해로9회째행사를진행하고있는데요.특히,청소년들이직접프로그램을기획하고만들며학생독립운동의정신을이어가고있습니다.청소년들은시민들이좀더우리역사에관심을가졌으면하는바람으로축제에참여하고있습니다.인터뷰: 박온후참여학생/광주금호중앙중"저희는잊지말아야하고되풀이되지말아야하는역사를학생들에게널리알림으로써저희가사회에나갔을때올바른사회인이되어,이런역사가되풀이되지않고바른사회가될수있도록하기위해이런행사를진행하게되었습니다."인터뷰: 황복순/참여시민"많이부끄럽네요.학생들보다모르는사실들이되게많았던것같고,우리학생들이어른들이생각하는것보다나라를훨씬더많이생각하고있구나라는것을느꼈고요."학생독립운동의정신을잇기위한 '청소년독립페스티벌',많은이들에게우리의역사를알리는데 작은보탬이되길기대해봅니다.EBS스쿨리포터안대섭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