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학창시절 다 바쳤는데‥'허탈, 공허'

[EBS저녁뉴스]故구하라씨는,한국은물론이고,일본에서도최고의인기를누렸습니다.그런그녀도우울증을비켜가진못했습니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아이돌양성문화가한원인이라는지적도 나오고있습니다.이혜정기잡니다.[리포트]한국콘텐츠진흥원에따르면,2017년국내아이돌연습생수는1440명입니다.그러나,이는공식집계일뿐,업계는아이돌지망생을대략100만명으로추산하고있습니다.유튜브에드러난,이들의심경을들여다봤습니다.연습생들의훈련은혹독합니다.“연습시간은1시부터10시까지인데,밤샘연습을하는경우도있고”체중과외모관리도스트레스를주긴마찬가집니다.“몸무게가38kg까지빠져야데뷔를시켜주겠다.”친구도,학교도뒷전입니다.“중학교를자퇴해라,학교를가네마네,아니면관두고검정고시를봐라.”이렇게노력해도,한해데뷔하는신인은천여명,이중상당수는소리없이사라집니다.“또경쟁을엄청해야하기때문에”“월말평가를준비할때무조건이겨야겠다”데뷔를하고도무대에오르지못하는경우가태반,스타반열에오른후엔더욱혹독한대가를치러야합니다.일거수일투족은기사화되고,매번악플에시달립니다.“말할곳이없어서요.연예인들은어디갈곳이없어요”무대뒤의공허함도혼자만의몫입니다.“집에와서잠을자려고누웠는데,이정적이너무무서운거예요”최근에는아이돌그룹트와이스의미나와세븐틴의에스쿱스가불안장애를호소하며활동을잠정중단했습니다.인터뷰: 하재근/문화평론가"젊은나이에굉장히화려한스타가됐지만,정신적으로공황장애나우울증이나이런문제들이반복적으로발생하고있어서사회화를어떻게보완해줄것인가,어떻게치유를해줄것인가를보완해야할것입니다."문재인대통령은오늘열린한아세안문화혁신포럼에서문화콘텐츠로서의한류가미래세대의꿈을담아내고있다고 강조했지만,정작그주인공들의내면을들여다보는데는실패했다는지적입니다.EBS뉴스이혜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