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서울 16개 대학, 정시 40%로 확대‥학종 비교과 폐지

[EBS저녁뉴스]교육부가오늘대입제도공정성강화방안을발표했습니다.서울지역16개대학의정시모집비중을40%까지늘리고,부모의배경과사교육영향이큰학생부의비교과영역은폐지됩니다.먼저이상미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현재중학교3학년이대학입시를보는2023학년도까지서울주요대학의정시모집비중이40%까지늘어납니다.학생부종합전형으로의쏠림현상을완화해학생들의선택권을보장하겠다는겁니다.유은혜/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현재는불신받고있는학종으로학생들을선발하는비율이높은대학에대해서는불가피하게수능정시비율을(높여)학종과정시비율의적정한균형을맞출필요가있겠다이렇게판단했던거고요."대상은학종과논술전형의비중이45%이상인대학으로,서울대와연세대,고려대등16개대학이포함됐습니다.이렇게되면정시모집으로선발되는수험생은이들대학에서만5천6백여명늘어납니다.교육부의권고대로정시비중을늘리지않는다면 일부재정지원사업에서불이익을받게됩니다.공정성논란이불거졌던학생부종합전형도큰폭으로손질합니다.자기소개서는단계적으로폐지되고,정규교육과정이외의비교과활동은대입에서반영하지않기로했습니다.부모의배경이나사교육의영향을차단하기위해섭니다.이상수교육과정정책관/교육부"주로학교안에서이루어지는교육활동,학교교육계획이나교육과정에있는교육활동으로해서(학생부에)기재하도록함으로써 외부의영향을차단하도록했습니다."교육부는또,농어촌학생이나저소득층학생의교육기회를늘리기위해‘사회통합전형’을도입하고,대학마다적어도10%는이전형으로학생을뽑도록법으로정할방침입니다.이와함께학생들을평가하는세부적인기준을대학이의무적으로공개하고,면접등평가과정을녹화해보존하는등대학입시의투명성을높이는방안도추진됩니다.EBS뉴스이상밉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