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분리수거와 재활용, 정확히 알고 실천으로…

[EBS저녁뉴스]최근쓰레기분리수거와재활용의중요성이커지고있지만,잘지켜지지않으면서환경오염문제가심각해지고있는데요. 학교에서도여전히분리수거와재활용에대한인식이부족한상황이라고합니다.경남외국어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리포트]한고등학교의교실안.쓰레기통과분리수거함이보입니다.일반쓰레기와종이류,플라스틱류를버리는공간이분리돼있지만 일반쓰레기통에는종이와플라스틱이버려져있습니다.심지어교내매점옆분리수거함에는 음식물쓰레기가분리되지않은채,일반쓰레기통에그대로버려져있습니다.학생들이분리수거를제대로실천하지않고있는겁니다.인터뷰: 조수현2학년/경남외고"대부분의학생들이페트병에있는비닐을떼지않고버리는경우가많고,그리고심지어는일반쓰레기에비닐류나종이류를그냥버리는애들도많은것같아요.저희가일일이쓰레기통을다엎고하나씩다분리수거를해야된다는점이제일힘든것같아요."문제는이러한경우가반복되면 환경오염의심각한원인이되지만,학생들은문제의식을잘깨닫지못하고있다는점인데요.재활용방법을아예모르거나분리수거에무관심한학생들도많았습니다.스쿨리포터가고등학생100명을대상으로조사한결과 73%의학생들이분리수거기준을정확히알지못한다고답했고,분리수거에관심이없다는학생도42%에달했습니다.인터뷰: 김민서2학년/경남외고"분리수거에대해제대로된교육을받아본적도없고 기준도잘모르겠고솔직히좀귀찮아요."인터뷰: 우예진2학년/경남외고"분리하는과정에서손도많이더러워지고이것저것분리할것도너무많아서그렇고그다음에쓰레기통이너무멀리있어서실천하기도어렵고애초에분리수거기준을잘몰라요."전문가들은학교에서분리수거가제대로이뤄지려면 학생들에게쓰레기분리수거의중요성과 재활용의방법을알려주는교육이필요하다고강조합니다.인터뷰: 이재영교수/공주대환경교육과"고등학교204단위중에국영수만106단위를가르쳐도,환경교육은거의안하잖아요.쓰레기를분리배출하거나자원을아껴쓰는게실제로어떤의미가있는지에대해서종합적으로배울수있는기회가있어야해요."무심코버려왔던쓰레기.학교에서부터환경보호습관을익힐수있도록 재활용과분리수거에대한 지속적인교육이필요해보입니다.EBS스쿨리포터권규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