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일‧학습병행제', 재학생으로 확산한다

[EBS 정오뉴스] [EBS뉴스G] 기업과대학간의수요와공급이맞아떨어질수있도록도입한 이른바'일‧학습병행제'가졸업생뿐만아니라재학생단계로 확대운영됩니다.정부는또고등학교와전문대의교육과정을 통합해학생들의직업교육을강화하는방안도추진합니다. 자세한내용이윤녕기자가전합니다. [리포트] 올해정부의'일학습병행제'시범대학으로선정된 서울의한대학입니다. 이대학은앞으로이공계와상경계의 학사제도를현장중심으로개편해, 3,4학년학생들이직업현장에나가 이론과실무를동시에배울수있도록 지원하기로했습니다. 인터뷰:조세홍공과대학장/한성대멀티미디어공학과 "(학생들이)짧게는4개월,길게는10개월정도현장경험을통해서 바로사회에서적응하고,사회에서활용되는인재가될것이라고 기대를하고있습니다." 정부가청년채용의문을넓히고자도입한 '일학습병행제'가고등학교와대학의 재학생을중심으로확대운영됩니다. 황우여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은 제4차사회관계장관회의를열고, 그동안"졸업생을중심으로운영돼온 일학습병행제를재학생단계의 정규교육과정으로확대하겠다"고밝혔습니다. 우선가장눈에띄는건 내년부터본격적으로운영되는 고등학교와전문대의교육과정을통합한 이른바'유니테크(Uni-Tech)'사업입니다. 정부는고등학교3년과전문대2년을통합해 재학생들이고등학교를졸업한후, 별도의입시부담없이바로전문대학에 진학할수있게하겠다는계획입니다. 인터뷰:최창익과장/교육부전문대학정책과 "전문대학생들이기업에가서현장교육도받을수있고, 고등학교학생들은전문대에가서방학기간에교육을 받을수있는기회가생기기때문에조기입직기회도 늘어날수있을거라고생각합니다." 대학재학생들에게는이른바 '장기현장실습형'일학습병행제가 시범적으로추진됩니다. 이공계나상경계를중심으로 대학교3~4학년재학생들이 학기동안학교와기업을오가며 현장실습을하면서실무능력을 키우게하겠다는취지입니다. 산업수요에맞는실무형인재양성을위해 정부가내놓은'일학습병행제'가 청년들의바늘구멍취업문을넓힐수있을지 기대를모으고있습니다. 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