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대학가도 '쿡남' 열풍‥요리에 빠진 남자들

[EBS 정오뉴스] [EBS뉴스G] 요즘TV예능프로그램에서요리하는남자들모습,자주보실 겁니다.일명‘쿡남’이라는신조어가생겨날정도인데요.직접 만들어먹는요리에대한관심이높아지면서,대학가에도‘쿡남’ 열풍이불고있습니다.최이현기자가만났습니다. [리포트] 서울의한대학교요리동아리. 둘러앉은학생가운데절반이상이남학생입니다. 닭가슴살을저며내는것부터난관의연속. 겨우썰어낸채소도삐뚤빼뚤,모양이제각각입니다. 그래도간장과식초를섞은특제소스덕에 상큼한맛이일품입니다. 숙주고명을올린볶음우동에 타르타르소스와샐러드를곁들인치킨요리까지, 두시간만에그럴듯한한상이차려졌습니다. 인터뷰:정진영 대학원생 /서울대물리학과 "(요즘에는)남자들이요리한다는게멋있고,섹시하고또부드럽고 자상한그런이미지가있잖아요.그래서저도요리라는것에매력을느꼈고…" 올해생긴이요리동아리에도 회원32명가운데19명이남자입니다. 요리를배우려는남학생들이줄을서다시피해서, 인원에제한을둬야할지경입니다. 인터뷰:한진규/경북대요리동아리'요리조리'대표 "주로남자분들이관심을보여주셔서엄청많은성원을얻었는데 아무래도저희가공식동아리가아니다보니까 장소상의문제때문에인원에제한을두고받게됐어요." 대학가에이렇게요리열풍이부는건, 우선대중매체의영향이큽니다. 요리하는남성이TV에자주등장하고 긍정적인반응을얻으면서, 남학생들의새로운역할모델로자리매김하고있는겁니다. 1인가구가늘어나는사회환경도영향을미쳤습니다. 취업과결혼이늦어지면서 남학생들의자취기간이길어지고있는데, 끼니를해결하기위해요리를시작했다가, 성취감과재미를느끼는경우가많습니다. 인터뷰:김현빈2학년/경북대전기공학과 "제가올해부터자취를시작하게됐거든요. 자취를시작하게되면서요리를하는데,요리가재미있는거예요. 그래서마침요리동아리가생겨서참여하게됐습니다." 변화하는성역할속에 요리를자기표현의기회로삼는남성이늘어나면서, 대학가의요리남열풍은한동안이어질것으로보입니다. EBS뉴스최이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