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브랜드 로고만 있으면 무조건 OK?

[EBS정오뉴스] [EBS뉴스G] 학교체육대회에서도선수들이유니폼을맞춰입는경우가많죠. 특히요즘은해외유명구단의유니폼이인기인데요. 그런데,정품이아닌경우가많습니다.브랜드만쫒다보니 짝퉁제품도가리지않는겁니다.경주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고등학교의점심시간. 더운날씨에도불구하고 운동장은축구하는학생들로가득합니다. 학생들은유명브랜드의유니폼을입고있습니다. OEM쇼핑몰에서구입한겁니다. OEM은,생산업체들이,대기업들의주문을받아 상표를붙여만드는제품인데, 이렇게생산된일부제품이 정식유통경로가아닌방법으로 시중에팔리는겁니다. 가격은매장가격의절반수준에불과합니다. 인터뷰:(INT)쇼핑몰관계자 "아디다스정품레알마드리드같은경우에는인도네시아에서만들어서 그다른지역중국에서그걸똑같이만들어요.그리고이제 아디다스코리아나나이키코리아에서세금절차를안거치고 바로가져오는거예요." 학생들사이에OEM제품이인기를끌고있습니다. 정상제품이아닌걸알지만,싼값에,브랜드옷을입 을수있단말에쉽게넘어가는겁니다. 인터뷰:최혁준3학년/경북경주고 "좋아하는클럽과좋아하는선수들을따라하고싶은모방에대한 욕구가있는데그것을충족하기엔나이키나아디다스매장에서도 선수들유니폼을팔기도하지만 그유니폼들은경제적으로너무많이우리에게부담이되고…." 대놓고가짜, 이른바짝퉁을찾는학생들도늘고있습니다. 인터뷰:황준하3학년/경북경주고 "이게브랜드로고도박혀있고정품보다싸면서도있을건 다있다보니까좀멋있기도하고…." 인터뷰:신동호3학년/경북경주고 "정품과별로차이가없기때문에친구들끼리좀더어떤사이트가 좀더진짜진짜처럼잘만드는지그런정보를공유하면서 그렇게하면서구입도하는것같아요." 정상적으로유통되지않은제품이나, 모양만본따만들고상표를가져다쓰는짝퉁제품은 팔아서도,구입해서도안됩니다. 청소년들의브랜드선호현상이심해지면서 잘못이잘못인줄도모른채 가짜제품을찾는학생들이늘고있습니다. 청소년들의윤리적이고현명한소비가필요합니다. EBS스쿨리포터오은욱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