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무더위에 줄어든 방학‥수험생 이중고

[EBS정오뉴스] [EBS뉴스G] 벌써한여름입니다.학교는곧여름방학에들어가는데요. 올해는메르스파동으로휴업을하면서,학사일정이뒤로밀린 곳이많습니다.더운데방학까지늦어지면서수험생들은 이래저래고생입니다.이수민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의한고등학교. 학생들이더위를피해복도에서시험공부를합니다. 메르스로일주일휴업을하면서, 6월말예정이던기말고사는오늘에야끝났습니다. 그래도열흘씩은쉴수있던3학년의방학은 이틀로줄었습니다. 인터뷰:정소영3학년/경기동탄국제고 "고3입장에서는일정이라는게굉장히중요하고 나름계획이있는데그게막바뀌면아무래도부담이큰것같아요." 다른학교들도사정은마찬가지. 법정수업일수190일을채워야하다보니, 학사일정조정이불가피해졌습니다. 방학이늦어지면서, 아예체험학습계를내고결석하는학생도늘었습니다. 인터뷰:휴업고교교사 "7일간학교장재량으로허가를받을수있는 가정체험활동이있어요.그걸많이신청하고있는상태고요." 교육부는휴업일이15일을넘기면 수업일수감축을허용한다는방침이지만, 사실상무용지물입니다. 메르스여파로가장길게휴업한학교의휴업일은13일. 15일이상휴업한학교는아예없습니다. 인터뷰:교육부관계자 "수업일수에관한(법적)규정이있습니다.모든학교가 수업일수190일이상은확보를해야하고요." 메르스로휴업한고등학교는전국에200곳이상입니다. EBS뉴스이수민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