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인성교육법 시행..'실효성' 의문

[EBS정오뉴스] [EBS뉴스G] 요즘교육계에서최대화두가인성교육인데요.국가가나서서 인성교육진흥법을내놓았지만실효성에대한우려의목소리가 높습니다.인성은하루아침에뚝딱길러지는것도아니고 일률적인잣대로평가할수도없기때문입니다. 이윤녕기자입니다. [리포트] 다음주부터시행되는인성교육진흥법. 교육부는일단기존에발표했던 입시를통한인성교육강화정책에선 한발물러났습니다. 대입과정에서별도의전형으로 '인성'만계량해서평가하거나 독자적인요소로반영해서는 안된다고강조했기때문입니다. 인터뷰: 교육부관계자 "인성분야의보고를만든다든지,개발한다든지별도의전형요소로 반영한다든지,계량화된점수화시켜서반영한다든지이거는안되죠." 하지만현장에서는이미인성평가를 명목으로한각종사교육들이등장했고, 인성과관련한무분별한민간자격증까지 난무하기시작했습니다. 자막:"설익은정책발표로혼란초래비판" 교육당국의설익은정책발표가 교육현장의혼란을초래했다는 비판이나오는이유입니다. 인터뷰: 안상진부소장/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일부대학에서(인성)이것을강조하고보겠다고하고 교육부는지금아니라고말을하지만명확하게인성교육과평가가 어떻게진행되는지에대한가이드라인은명확하게제시되지가않았습니다." 경쟁적인입시제도는그대로둔채, 인성교육을강화하곘다는애매한구호가 현장에서얼마나실효가있을지에대해서도 끊임없이우려가제기되고있습니다. 특히,정부가추후인성교육의 사업성과와활동을평가하겠다고밝히면서 실질적인인성교육보다는성과위주의 형식적인교육이될거라는지적도나옵니다. 인터뷰:송재혁대변인/전국교직원노동조합 "그렇지않아도굉장히과열되어있는입시경쟁체제하에서 학생들이인성을놓고,서로경쟁을해야되는 굉장히비인성적인상황이벌어질지도모르겠습니다." 학생들의인성을기르겠다며등장한'인성교육진흥법'. '인성'을강조하는교육이 형식적인구호에그치지않으려면 해결해야할과제가많아보입니다. 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