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두 발이 가져다 준 자유

[EBS뉴스G] 두팔이없는삶을상상해본적있으신가요?태어날때부터 두팔이없었던제시카콕스는두팔없이도일상생활을거의 완벽하게해내는데요.그녀의두팔이되어준건 무엇이었을까요.뉴스G에서만나보시죠. [리포트] 인터뷰:제시카콕스/두발로하늘을나는비행기조종사 “안녕하세요,EBS뉴스.저는제시카콕스이고,팔이없는조종사예요. 전팔이없이태어났어요.그래서태어난날부터제다리는뇌와연결되어있었죠. 팔과손이없기때문에발을대신사용할수있다는걸일찍부터알았어요.” 제시카는어린시절부터그녀의두다리와발이 팔과손을대신할수있도록많은연습을해야했습니다. 정작힘든일은따로있었습니다. 그녀는남들과다르다는이유로 수많은괴롭힘과따가운시선을견뎌내야했는데요, 인터뷰:제시카콕스/두발로하늘을나는비행기조종사 “아이들이저를흉내내기도했어요.티셔츠안에팔을넣어서저를흉내냈어요. 저를다른이름으로부르기도했고요.다행히도그런일들을이겨낼수있도록 도와준좋은친구들이있었어요.하지만어릴때는다르다는이유로많은일들을겪어야했었죠.” 물론의수를착용할수있었지만 이미어린시절부터발로하는것에익숙해진제시카는 팔이있는것처럼보이기보다는 있는그대로의자신으로살기를결심합니다. 그러던중그녀는뜻밖의도전을준비하는데요, 인터뷰:제시카콕스/두발로하늘을나는비행기조종사 “제가장큰두려움이나는(비행하는)거였어요. 비행기안에있다는생각만으로도정말무서웠어요. 그래서조종사가돼서그두려움을극복하고싶었어요.” 제시카는3년에걸친비행교육끝에 결국비행조종사자격증을받았습니다. 그녀는세계최초이자유일한 두발로하늘을나는비행기조종사가된거죠. 인터뷰:제시카콕스/두발로하늘을나는비행기조종사 “역시나제두려움을극복할수있었고,또동시에제가다른사람들에게 그들이원하는것을성취할수있고그것이제한되어서는안된다고격려해줄수있었어요.” 그뿐만이아닙니다. 제시카는자전거타기는물론,서핑을즐깁니다. 또태권도3단의유단자라고하는데요. 그녀는태어나면서부터지금까지 매순간편견에맞서고있다말합니다. 인터뷰:제시카콕스/두발로하늘을나는비행기조종사 “사람들은저를처음보거나공공장소에서만나면당연하게장애인으로생각해요. 하지만때때로사람들은제가얼마나많은일들을할수있는지몰라요. 또제강력한다리와발을보지못하죠.그리고제가많은일들을할수있다는것을알게되면믿지않아요. 하지만자연스러운첫반응은‘오,불쌍한여자야.팔이없어.’예요. 얼마후저를알게되고제가달성한모든것들을알게되면,그들도영감을받아요. 어려움들을다른사람들에게힘을줄수있는선물로받아들이고,모험심을가지세요. 그리고포기하지마세요.” “불행에맞서는용기,그것이나를자유롭게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