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인정'받으려고‥SNS에 부는 '인증'바람

[EBS뉴스G]아름다움을인정받고싶은바람,누구에게나있기마련인데요.최근중국에서는날씬한몸매를자랑하는기이한인증사진들이SNS를뒤덮으면서눈길을끌고있습니다.몸매뿐일까요?전세계에번지고있는SNS인증문화를오늘뉴스지에서만나보시죠.[리포트]사진속여성이종이한장을들고서있습니다.일명에이포용지인증사진.무슨내용인가했더니에이포크기의종이한장으로허리가가려질만큼날씬하다는겁니다.이번에는팔을자신의허리뒤로돌려손바닥이배꼽에닿게하는기이한자세에도전하는데요.성공하면얇은허리를가졌다는게증명되는것으로최근중국웨이보에서유행하고있는소위인증셀카들입니다.허리둘레뿐만이아닙니다.팔로얼굴을휘감아립스틱을바르는작은얼굴인증도전.100위안짜리지폐로손목을감아서지폐가부족한지남는지를확인하는손목가늘기테스트도있습니다.가지런히모은양무릎위에아이폰을올려놓은후무릎이가려지는지여부에따라다리의날씬한정도를측정하기도합니다.이밖에도쇄골에동전올리기,보조개에펜뚜껑올리기등다양한신체부위를이용한도전들이시리즈처럼이어지는데요.유명배우를비롯한많은이들이마른몸매를인정받기위한인증열풍에동참하고있습니다.과연이런미션들이정말날씬함을인정해줄수있을까요?급속한발전으로현재비만인구가9천만명에달하는중국은비만인구세계1위를기록하며그심각성이높아지고있는데요.일각에서는이런이유때문에중국내에서마른몸매가사회적이슈로급부상했다고분석합니다.하지만홍콩의비영리단체인여성재단의리사무어씨는여성이날씬함을확인받아야한다는압박감은중국만의문제가아니라선진국전체에만연해있는고질병이라고지적합니다.문제는이처럼비현실적이며실현불가능한미의기준이여성들의자존감에직접적인영향을미친다는점인데요.미에대한가치와규범을확립하는데중요한역할을하는소셜미디어가오히려여성의신체불만족이나식이장애,낮은자긍심을증가시키는데일조하고있다는겁니다.한편타인에게스스로를입증하기위한인증열풍은몸매에그치지않습니다.최근에는호화로운삶을자랑하는인증샷을통해자신의부를과시하는이들도많은데요.SNS에값비싼명품이나자동차사진을올리는가하면현금을이용한퍼포먼스를연출하는등도가지나친행위때문에보는이들의냉소를자아내고있습니다.누군가에게관심받고인정받기위해자신과남을비교해야하는인증문화,득보다는실이더많아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