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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G> 어떤 고기를 드셨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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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뉴스G]음식을고를때,우선시되는건맛과건강일텐데요.새로운선택기준을하나더추가해보면어떨까요.어떤음식을먹느냐에따라지구의미래를바꿀수있기때문입니다.음식으로지구의수명을연장시키는방법,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오늘,어떤음식을드셨는지요.무엇을먹느냐에따라지구의건강이달라집니다.특히소고기로대표되는‘육류’섭취가관건입니다.만약,현재섭취하고있는육류의양을줄이고대신채소와과일섭취량을늘이면온실가스의29퍼센트를줄일수있다고합니다.육류대신생선을먹는다면온실가스의65퍼센트-,달걀과유제품까지먹지않는완전채식을하면온실가스의70퍼센트를줄일수있다는연구결과입니다.육류를생산하고,또먹기까지전과정을통해막대한온실가스가배출되기때문이죠.육류섭취를줄이면더오래살가능성이있다는연구결과도있습니다.최소17년이상-채식만한사람들의경우,기대수명이3.6년늘어났죠.하지만채식을실천하기란쉬운일이아닙니다.채식주의를선언한사람들중84퍼센트가1년이내에채식을포기했다는통계도있습니다.무리한채식선언을하기보다는탄소배출량이적은음식으로대체하는노력을해보는건어떨까요.육류를섭취할땐,양고기소고기보다는돼지고기-또돼지고기보다는닭고기를선택하면탄소배출량을크게줄일수있습니다.만약,하루100그램이상육류를소비할경우7.2킬로그램의이산화탄소를배출하지만,육류 대신,채소나어류를섭취한다면이산화탄소배출량은3.8킬로그램으로줄어들죠.지구환경을보호하는수많은방법-,그중육류섭취를조금씩줄여나가는식습관한번,실천해보시면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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