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부모 지위 암시 금지‥'학종전형' 개선되나

[EBS정오뉴스][EBS뉴스G]교육부가앞으로는학생부에부모의지위를암시하는내용을쓸수없도록했습니다.대학입시에서학생부종합전형의중요성이커지면서,공정성을담보하기위한특단의조치인데요.과연실효성이있을지의문입니다.이수민기잡니다.[리포트]학교생활의성실도로평가받는‘학생부종합전형’.대학입시에서의비중이커진만큼,비교과활동의부담도커졌습니다.인터뷰:이경원/수험생"교육관련컨설팅을받아보면,학생들도만만치않게준비해야하는게많아요.선생님한테따로부탁드려야할것도있고…"교육부는학생들의부담을덜고평가의공정성을확보하기위해,학생부관리를강화하기로했습니다.먼저올해부터는학생부에부모의사회적,경제적지위를암시하는내용을쓸수없습니다.그동안은공인어학시험이나경시대회참여내역같은‘스펙쌓기’식의항목만기재할수없었습니다.체험활동의경우에도,교육기관주최가아니면기재할수없고,야간자율학습에관한내용은아예기재불가항목으로명시했습니다.참가여부까지적어낼수있던‘교내대회’는,수상이력이있을때에만적을수있습니다.인터뷰:김희동/입시전문가"학생들이무분별하게모든데참여하고,그래서실제고등학교현장에서는동아리가너무많아서고민이거든요.그런것들을자제하는면에서…"하지만이런규제가오히려다양한인재를뽑는다는전형의취지를퇴색시킨다는비판도나옵니다.교사들은학생부종합전형으로학생을선발하는대학의평가기준부터명확하게공개해야한다는입장입니다.인터뷰: 이성권대표/한국교육정책교사연대"이미합격한학생의학생부를가져다가그대로따라하는경우도있다고들었습니다.대학교가학생을선발함에있어서어떤방식으로어떤기준에의해서선발하는지를자세하게안내하는것이필요하겠다…"올해대입수시모집에서학생부종합전형의선발비중은34%,내년에는37%까지확대됩니다.EBS뉴스이수민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