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고교·대학 연계 확대‥'스펙 경쟁' 우려도

[EBS정오뉴스][EBS뉴스G]고등학생들이대학전공수업을미리들어보고가고싶은학교를체험해볼수있는고교‧대학연계체험과정이인기입니다.하지만,학생들사이에서경쟁이치열해지면서입시를위한스펙경쟁을부추긴다는우려도나오고있습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호기심가득한표정의고등학생들이캠퍼스여기저기를둘러봅니다.대학연혁부터전공과정까지살펴보고강의실에앉아수업도들을수있습니다.이대학은해마다2천여명의고등학생들에게이같은체험프로그램을진행하고있습니다.인터뷰:김채은2학년/경기교하고"학교에대해서더잘알고,더오고싶게만드는것같아요."고등학생들이대학생활을탐색할수있는고교.대학연계체험과정이인기입니다.학생들은관심있는대학과전공수업을미리경험할수있고,대학들은홍보를통해우수한학생을유치할수있어참여대학이늘고있습니다.하지만,일부에서는입시스펙을쌓기위한수단이되고있다는지적도나옵니다.학생부전형이강화되면서자기소개서에체험활동을늘리기위해적성과상관없는프로그램에지원하는학생들이늘고있기때문입니다.상당수는학교장이나교사의추천을받다보니상위권학생들에게우선권이주어지는것도문제입니다.인터뷰: 고등학생2학년"학교에서아무래도성적순으로뽑다보니까(지원)할수없다는게너무아쉽고…"하지만,전문가들은전공이나적성에대한관심없이프로그램에참여하는건도움이안된다고강조합니다.대학들이체험활동의양보다는전공에대한관심도나학업태도의변화를평가하기때문입니다.인터뷰:이금수EBS전속교사/진로진학담당"'한번해본다'는방식의(참여는)바람직하다고볼수가없고요.(대학에서)스펙이많다고뽑는건아니거든요.자기가진정으로관련이많은학과면갈수있지만…"전문가들은또,교육과정을따라가기어려운학생들은체험프로그램에무리하게참여하기보다는내신이나수능준비로내실을다지는게좋다고조언합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