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자기계발.여행'‥ 달라진 명절 풍속도

[EBS 정오뉴스][EBS 뉴스G]한바탕 귀성 전쟁을 치르고 온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모습.명절의 평범한 풍경일텐데요. 하지만, 요즘은 자기계발에 시간을 보내거나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명절 분위기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이동현 기자입니다.[리포트]서울의 한 대학도서관 추석 연휴에도 취업 준비를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공기업 입사시험을 준비하는 이용재 씨는고향 대신 도서관을 찾았습니다. INT> 이용재 / 취업준비생 취업이 힘들다 보니까 공부할 양도 많고 /남들보다 더 많이 공부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서(연휴에도 도서관에 나왔습니다.)호텔에서 쉬며 명절 스트레스를 푸는 이른바 호캉스족도 있습니다.이은희씨는 추석 당일만고향에서 간단하게 차례를 지내고 돌아오는 길에는 여행을 즐기며 호텔에서 머물 계획입니다.INT> 이은희 / 서울 홍지동 이번 연휴는 좀 길기 때문에 가까운 시댁에 인사드리고 나머지 시간은 가족들과 여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5일간의 긴 연휴가 이어지면서명절을 자기계발이나 재충전의 시간으로여기는 인식이 늘고 있습니다.최근 조사 결과 이번 추석 연휴에 '혼자만의 시간을 갖겠다'고 응답한미혼남녀는 70%에 달했습니다.대학생들도 아르바이트를 하며 용돈이나 학비를 버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INT> 박주휘 / 대학생밀린 공부도 많고 학비도 벌어야 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도 해야 해서 내려갈 수가 없을 것 같아요.1인 가구가 늘고전통적인 가족개념이 약해지면서명절의 의미도 변하고 있습니다.EBS뉴스 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