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아빠육아휴직 기획 7편] '아이가 달라졌어요' 부부육아의 마법

[EBS정오뉴스][EBS뉴스G]남성육아휴직인식개선프로젝트,‘아빠는육아휴직중’,오늘은시흥에사는한지만씨의사연을소개합니다.영화관매니저로일하다휴직을하고,연년생인세아이를부부가함께돌보고있는데요.아이들이하루가다르게커가는모습을보면서부부가함께나누는일상의기쁨이쏠쏠하다고합니다.이수민기자입니다.[리포트]세아이의아빠,지만씨의하루는이른아침부터눈코뜰새없이돌아갑니다.태어난지세달된쌍둥이에게엄마가수유를하는동안,19개월첫째를씻기고입히는건아빠몫.올해부터어린이집에다니기시작한첫째서준이는,아침마다아빠와떨어지기싫어눈물범벅이됩니다.아이를어린이집에보내는건끝이아닌시작입니다.곧장동네소아과로향하는지만씨.쌍둥이딸서우와서주의진료를예약하고,슈퍼에들러떨어진아기용품을구입해,부랴부랴집으로뛰어갑니다.인터뷰:한지만/육아휴직6개월차"처음에는육아휴직을(생각)안했었는데,아기를낳다보니까상황이그렇게바뀌어가지고생각을바꿨죠.둘째,셋째까지생겨서연년생으로낳다보니아내혼자할수없는일이고…"롯데시네마에서총괄매니저로일하던지만씨.영화시간표편성부터현장인력관리까지도맡아열심히근무하던가운데육아휴직을결심하게된건,아내혜림씨의건강문제때문이었습니다.뱃속에쌍둥이를가진채,갓돌이지난첫째까지돌보던혜림씨가조산기를보인겁니다.가정부터지켜야한다는생각으로부부가함께양육을시작한지6개월.기쁨과고민을공유하면서서로의신뢰는훨씬두터워졌습니다.인터뷰: 김혜림/아내"첫째는저보다아빠밖에모르거든요.저한테안오고아빠한테만가요.저도남편이랑같이힘든걸이겨내다보니까서로믿음도더생기고…"돌잡이에서도마이크를잡았다는첫째서준이는,노래만나오면곧잘춤을출정도로끼가많습니다.평소음악을매우좋아하는지만씨를쏙빼닮은아이의모습.직접육아를하지않았다면,알아채지못했을특징입니다.인터뷰:한지만/육아휴직6개월차"이앞에항상장이서는데,경로잔치를했었어요.노래를듣고아이가그앞에서춤을췄는데관계자분께서귀엽다면서선물을줬던기억이있습니다.좋았죠.되게큰선물이었어요.아이가이런것도받아오는구나,끼가있구나…"통잠을못자고두시간마다깨던서준이는,아빠와매일몸을쓰고놀면서부터,한밤중에도푹자는‘효자’가됐습니다.엄마아빠의관심을듬뿍받으니,새로생긴연년생동생들에게도질투가아닌사랑을줍니다.인터뷰: 홍승아실장/한국여성정책연구원"육아에적극적으로참여한아빠들에게서'아빠효과'라는특징이나타나고있습니다.아빠가자녀와애착관계가훨씬강해지고,관계가좋아지면서애착의관계가형성이되고그런기반이자녀의성장과발달에긍정적영향을미치고…"아이셋을낳고단란한가정을꾸리는게꿈이었다는지만씨.오늘도하루가다르게쑥쑥커가는아이들과추억을쌓아나가고있습니다.EBS뉴스이수민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