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국정화 강행하겠다는 교육부에 거세지는 '반발'

[EBS정오뉴스]국정 역사교과서를 둘러싼 논란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가 시작된 이후 교육부가 다시 국정교과서 강행 모드로 돌아서면서, 교육청과 시민단체의 반발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데요. 보도에 이윤녕 기자입니다. [리포트]눈발이휘날리는서울광화문광장.조희연서울시교육감이국정역사교과서폐기를촉구하며 1인시위를이어가고있습니다.국정교과서폐기까지말이나왔지만교육부가다시국정교과서를밀어붙이기로한데대해조교육감은대통령탄핵은곧국정교과서에대한탄핵이라고강력히주장했습니다.인터뷰: 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교육부가즉시촛불민심을받아들여서국정교과서를철회해야된다고생각합니다.국정교과서의즉각철회를요구하는의미에서1인시위를시작했습니다."국정역사교과서를반대하는학생과학부모,교수등이모인 시민단체의기자회견도이어졌습니다.국정교과서가4.19혁명과5.16군사정변을하나로묶어설명하는등역사인식자체에문제가많다며,반드시폐기할것을촉구했습니다.인터뷰:한상권교수/덕성여대사학과"이교과서는5공시절에,즉전두환정권시절에도폐기된역사인식을다시부활시켰고또우리헌법정신에도맞지않는이런역사교과서를만들어놨습니다."특히,교과서검토본에수많은사실오류와편향성문제가드러난만큼학교현장에서결코쓸수없을것이라며국정교과서폐기를상징하는퍼포먼스까지선보였습니다.박이선정책위원/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무수히많은역사적사실의오류,내용의전문성결여,해석의정치적편향성등으로인해도저히학교현장에서사용할수없는수준미달의교과서임이드러났다. 따라서국정화작업을추진한이준식교육부장관은사태에책임을지고즉각사퇴해야한다."한편충북교육청은교육과정조정을통해모든중학교교실에국정역사교과서를쓰지않겠다고밝혔고,전북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역시국정교과서폐기를주장하는등정부의국정교과서강행의지에대한반발이거세 국정교과서논란은계속될것으로전망됩니다.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