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올해 SW특기자전형 도입‥사교육 들썩

[EBS정오뉴스]올해대학입시부터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이본격도입되는데요.전형에명확한기준이없고학교에도인프라가 제대로갖춰져있지않다보니고가의사교육이판을치고있습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서울의한컴퓨터학원.지난해보다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 수업과정에대한문의가2배이상늘었습니다.인터뷰: 서울A컴퓨터학원관계자"보통은초등학교5~6학년때많이시작을하고요.짧으면1년에서길게는2년걸리기도하고그래요."올해부터소프트웨어특기자전형이본격도입되면서 사교육시장이들썩이고있습니다.미래부가선정한소프트웨어중심대학에서선발하는특기자전형은 수능성적이반영되지않고,서류평가와면접만으로선발하게됩니다.시행초기인데다대학들은자기소개서와심층면접외에 명확한전형기준이없는상황.이틈을노려사교육업체들은고가의입시컨설팅과관련수업을개설하고있습니다.인터뷰:사설입시학원관계자"프로그램에서C언어쪽을주로해요.(학생들이)따라올수있을정도로해서천천히수업나가고 책반복적으로나가고있어요."특기자전형은학생부전형과달리외부수상실적이나대외활동을반영할수있어사교육연령도낮아지고있습니다.초중고대상컴퓨터학원을중심으로 전문코딩강의가개설되고, 영어와수학과목위주로수업하던입시학원들조차코딩강의를끼워넣어강의비를올리고있는실정입니다.이처럼소프트웨어사교육이늘고있는것은 학교교육의인프라가제대로갖춰져있기않기때문입니다.따라서전문가들은소프트웨어교육이내실화된이후에 관련전형이진행돼야한다고주장합니다.인터뷰: 구본창정책국장/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교육기관들이)소프트웨어관련영재가되기위해서 사교육을받아야된다고적극적으로홍보하고있고 또몇백만원을호가하는영어코딩유치원이나오고있는상황이기때문에이런부분들을행정당국이간과해서는안된다."전문가들은또,과도한사교육을막으려면서류와면접만으로이뤄지는특기자전형을학교교육이반영되는학생부전형으로바꿔야한다고지적합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