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대학생 봉사 활동이 쪽방촌 체험이라니…

[EBS정오뉴스]쪽방촌에서숙식하면서어려운이웃의삶을체험하고봉사도 한다.한지자체에서대학생들을대상으로내놓은체험프로그램인데요.쪽방촌주민들에게어떤동의나설명도없이추진된데다대학생들도부정적인반응을보이자 서둘러접은것으로밝혀졌습니다.송성환기자가보도합니다.[리포트]대학생10여명이2박3일동안남대문쪽방촌에서숙식을하고순찰이나나눔활동등에참여하는프로그램입니다.참여한학생들에게는18시간의봉사활동시간도주어집니다.서울중구청이다음달열기로한대학생쪽방촌체험행사내용입니다.중구청은대학생들에게어려운상황을체험하고봉사도할수있는기회라고홍보했지만,정작쪽방촌주민들에게동의를구하는절차는없었습니다.주민들은황당하단반응입니다.인터뷰:쪽방촌주민"여기씻을데도없어요.가건물인상태니까.""그러면모르셨던거예요?체험행사한다는걸.""예.나는못들었어요."취재진을통해대학생체험행사소식을처음들은주민들대부분은심한거부감을드러냈습니다.자신들이동물원의원숭이처럼구경거리가되는것이못마땅하다는겁니다.인터뷰:쪽방촌주민"그거뭉텅이로다니는데그러면안되지.왜그러냐면전부다여기있는사람들불쌍하고신경예민한사람들인데…"인터뷰:쪽방촌주민"100%다싫어해.그런꼴을보이고싶지않으니까."주민들은이전에도비슷한행사가있었지만수박겉핥기식으로끝났다고말합니다.인터뷰:쪽방촌주민"대학생들(봉사활동이)쪽방사람들도움이돼요?""무슨도움이돼요.""그냥왔다만가는거예요."대학생들역시주민들동의가없었고,어려운생활을체험하는것자체가봉사가될수없다며부정적인반응입니다.인터뷰:박규배/대학생"솔직히어떤애들은놀라고이러면기분안좋아하더라고요.무슨동물원구경온것처럼,마치…"반대여론이거세지자중구청은결국쪽방촌체험행사계획을백지화하고대신주민들에게실질적으로도움을줄다른사업을추진하겠다고밝혔습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