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초1·2 방과후 영어금지‥"사교육 부담"

[EBS정오뉴스]새학기가시작된이번달부터초등학교1‧2학년을대상으로하는방과후영어프로그램이금지되는데요.학교현장은차분한분위기지만,취약계층은물론일반학부모들의사교육부담은커지고있습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새학기가시작됐지만 초등학교1,2학년을둔 학부모들의고민은깊어갑니다.올해부터초등학교1,2학년의방과후영어프로그램이금지되면서 영어공백에대한불안감이크기때문입니다.인터뷰:최은주/학부모"방과후영어가없으니까아이들어떻게영어를지도할지학부모입장에서걱정되는부분이있습니다."이같은불안감은학부모들의사교육의존현상으로이어지고있습니다.인터넷카페에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정보에대한학부모들의질문이쏟아집니다.영어학원에도지난해보다두배이상문의전화가급증하고있습니다.인터뷰: 서울A영어학원관계자"알파벳부터음가를알고읽을때까지4개월이걸려요. (한달에)20만원이에요."학생간수준차이를우려하는목소리도높습니다.특히,학원에보낼형편이안되는저소득층에게더욱불리한상황이지만뾰족한대책은없는실정입니다.이렇게될경우초등학교3학년이후상대적영어학습부진아들이양산될가능성이높습니다.인터뷰:구본창정책국장/사교육걱정없는세상"선행학습을하지않는학생도,수준차가발생하더라도 학생들이피해를보지않도록교육과정을운영하는것이(중요합니다)"교육부는연말까지초등학교3학년이후영어수업내실화를추진할계획이지만,영어교육의공백과교육격차에대한학부모들의걱정을해소하지못하고있습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