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올해 수능 지진 대비 예비문제 만든다‥가채점 공개 '불투명'

[EBS정오뉴스]올해치러지는2019학년도수능시험에서는지진발생에대비해예비문제가마련됩니다.당초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추진했던가채점결과발표도입안은교육부가부정적인입장을내비치면서사실상무산될것으로보입니다.이윤녕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오는11월15일치러질2019학년도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는지진에대비해모든영역에서예비문항이마련됩니다.지난해수능직전발생한지진으로시험이일주일연기되는사태가발생하면서,비상상황에대한수험생과학부모들의우려가커진데따른겁니다.예비문제가준비되면시험당일에지진이나더라도1~2주안에다시시험을치를수있어,이후대입일정에따른혼란을줄일수있습니다.이창훈수능본부장/한국교육과정평가원"수능당일1교시때발생할수도있고예컨대국수영이끝난다음에발생할수도있고여러가지경우의수가있어서요.그런경우에대해포괄적으로저희가실질적으로적용가능한실행방안을…"올해부터는수능이끝난뒤,각문제가어떤개념을묻는문제인지알수있도록문항별출제근거도처음공개됩니다.시험영역과선택과목등전반적인시험출제계획은지난해와동일합니다.영어와한국사는절대평가로치러지며,필수영역인한국사에응시하지않으면수능성적전체가무효처리되므로유의해야합니다.EBS연계율도문항수기준70%수준이유지됩니다.성적통지전에가채점결과를발표하는방안은가채점과실제채점결과의차이가학생들의혼란으로이어질수있다는점때문에무산될가능성이커졌습니다.앞서평가원은학생들이사교육업체의가채점결과에의존하는문제점을지적하며, 오는6월모의평가에서가채점발표를시범실시하는방안을추진하겠다고밝혔습니다.성기선원장/한국교육과정평가원"(기술적인)그부분에대한여러가지문제점중에서 가채점등급별커트점수와실제등급컷이얼마나일치하는가에대해서지금분석을하고있습니다."수능예비문항의출제방침등보다구체적인사항은오는7월수능세부계획과함께발표될계획입니다.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