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교육부 손 떠난 대입개편안‥평가는?

[EBS정오뉴스]이렇게대입제도개편안은교육부손을떠나국가교육회의에맡겨지게됐습니다.정부약속대로8월까지종합대책을내놓으려면남은기간은넉달정도인데요.짧은기간에지나치게많은내용을다뤄야하다보니벌써부터제대로된안이나올수있겠냐는우려가나오고있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교육부가국가교육회의로넘긴대입제도개편안은그동안제기된의견들을단순나열하는수준에그치고있어지난여덟달의시간이무색했단평가가나옵니다.전과목절대평가부터원점수제도입까지지나치게선택의폭이넓은데다,수능과목개편같은변수를따지면나올수있는조합만수십가지입니다.공론화과정을거치는건좋지만,조합에따라선교육적취지가서로맞지않는정책들이한바구니에담길수있어 도리어역효과가날수도있습니다.인터뷰: 구본창정책국장/사교육걱정없는세상"모형이너무다양하게그려진다는문제점도있고요.또조합된모형이서로그동안교육부가유지해왔던대입제도기조와충돌하는그런부분들도있고요."넉달남짓한공론화기간도문제입니다.절대평가하나만놓고도발표가연기됐는데,과연8월까지제대로된사회적합의를이뤄낼수있겠냐는겁니다.국가교육회의가시간에쫓겨학종공정성제고방안이나수능최저학력기준폐지같은안건들에대해제대로된결론을내리지못한다면,남은안건들을교육부가독단적으로처리해야하는상황도생길수있습니다.인터뷰: 이현/전국교직원노동조합참교육연구소장"이정도수준에서교육부가국가교육회의에방안을이송했으려면훨씬더미리했어야된다, 충분한사회적합의와충분한근거를가진방안을만들지못함으로써오히려논란을키울수있는위험성이매우커지고있다…"당장적용될대입개편안외에중장기과제로포함된고교학점제나논서술형수능,내신성취평가제등에대해선국가교육회의가권고사항을내놓는게무의미하단비판도있습니다.국가교육회의가자문기구에머무르는이상,중장기과제들은새로운정권의입맛에맞게얼마든지바뀔수있기때문입니다.인터뷰:김재철대변인/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법적인위상이격상이돼야해요.국가교육회의에서결정한사안은 정말특별한경우가아니라면바뀌어선안된다고하는내용이반드시(법)안에들어있어야…"교육계에선정부가지방선거를앞두고여론을지나치게의식한나머지정치논리에휘둘리고있단지적도나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