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세계의 교육> 인도, 여성 성범죄 항의 시위 전국으로

[EBS정오뉴스]얼마전인도에서유목생활을하던무슬림가족의8세소녀가성폭행과고문을당하고살해당하는사건이일어났죠.특히용의자중경찰관이포함돼지역사회에큰충격을줬는데요.이를계기로인도에서여성성범죄에항의하는시위가전국으로퍼지고있습니다.세계의교육에서전해드립니다.뉴스1.인도8세소녀성폭행후살해‥항의시위전국으로인도에서8살무슬림소녀의성폭행피살사건이후여성을상대로한성범죄에항의하는시위가전국으로퍼지고있습니다.용의자8명은힌두교도들로무슬림들을겁주기위한것이었다며 법정에서무죄를주장했고 여기에집권당인인도국민당소속장관두명이용의자들을옹호하는시위에참여하면서시민들의분노에기름을부었는데요.시위대는“범죄를처벌하라”는구호를외치며거리를행진했고나렌드라모디총리는 “어떤범죄도방관하지않겠다”며철저한수사를약속했습니다.뉴스2.위험한상황에도움‥'성범죄예방팔찌'개발착용자의상태를분석해위험한상황에서도움을주는 성범죄예방팔찌가개발됐습니다.미국의대학원생인자윤파텔이개발한이팔찌는 내장된센서로착용자의움직임,호흡,심장박동등을분석해평소와다르면곧바로경고음을울리는데요.뿐만아니라 블루투스로스마트폰앱과연결돼 자동으로현재위치를지인이나경찰서에전달할수있어 앞으로위험에처한여성들에게큰도움이될것으로기대되고있습니다.뉴스3.美교사파업에켄터키주지사막말논란최근미국오클라호마,켄터키주등에서교사들이교육예산증액을요구하며파업과시위를이어가는가운데 매트베빈켄터키주지사의부적절한발언이 도마위에올랐습니다.그는한지역방송에서“교사의파업으로학교에가지못해집에홀로남겨진아이들이성폭행은물론,신체적손상을입었거나 마약을접했을거라확신한다”고주장했는데요.이후켄터키주하원이주지사의발언을비판하는결의안을통과시키는등논란이되자, 결국SNS에영상을올려 ‘자신의발언이의도하지않은결과를가져왔다’며사과했습니다.지금까지세계의교육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