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서울 진보교육감 후보 '조희연'‥보수 단일후보 11일 결정

[EBS정오뉴스]6·13지방선거가한달여앞으로다가온가운데서울지역진보교육감후보가결정됐습니다.보수진영후보도온라인투표를거쳐이번주금요일발표되는데요.중도와보수성향의독자후보가각각1명씩추가로출마하면서서울교육감선거는4파전이될 전망입니다.금창호기자입니다.[리포트]최초로현직교육감이참여해관심을모은서울지역진보교육감후보단일화경선.1만7천여명의선거인단가운데1만2천여명이투표한결과조희연후보가승리했습니다.선거인단에는만13세이상만19세미만청소년도900여명포함됐는데 이가운데과반이투표에참여했습니다.득표율은두후보간합의에따라공개하지않기로했습니다.조희연/서울시교육감예비후보"서울에서최초로재선교육감이되어우리아이들을위한혁신교육,우리아이들을위한미래교육이지속적으로꽃피울수있도록노력하겠습니다."함께경선에참여했던이성대후보측은투표자수가당초발표했던것과 40명정도차이가나는등투표시스템보안에문제가있다며이번경선이무효라고주장했습니다.이성대후보본인도당선자기자회견에참여하지않았습니다.인터뷰: 이성대후보관계자"지금그(경선개표)과정에서저희들이분석한것하고(득표)차이가너무커서,온라인투표를한업체에서버를달라고할거예요.그게저희가이런말씀드리긴뭐하지만 수정한흔적이있는지봐야하니까…"보수진영단일후보는이번주금요일결정될예정입니다.경선을주도하고있는좋은교육감국민추대운동본부와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은오늘부터사흘간온라인투표를통해최종후보를선정합니다.이런가운데중도를표방한조영달후보가지난달출마를선언했고,보수성향의이준순후보가경선에참여하지않고독자적으로나서면서서울교육감선거는4파전이될전망입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