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무지개를 높이 들어라'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

[EBS정오뉴스]서로다른색깔이모여조화를이루는무지개는다양성과다름이존중받는사회를상징하는데요.지난주,각국에선,수많은형태의무지개가등장했습니다.'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을맞아,무지개로전한응원,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5월17일,세계엔다양한형태의무지개가등장했습니다.남녀동성애자뿐만아니라트랜스젠더,양성애자등모든성소수자에대한차별과혐오를반대하는'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입니다.취임이후꾸준히성소수자들을공식적으로응원해온저스틴트뤼도캐나다총리-작년국회하원연설에선캐나다정부가성소수자들을차별해온과거에대해공식사과하기도했는데요.“국가가저지른일에부끄러움,슬픔,깊은반성으로이자리에섰습니다.우리가틀렸었고잘못했습니다.나,그리고우리는사과합니다”(2017년11월28일,캐나다총리저스틴트뤼도특별연설)현직총리로는처음, 게이퍼레이드에참가해화제가되었던저스틴트뤼도총리는올해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에도어김없이성명서를발표했습니다.“올해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의주제는‘연대를위한동맹’입니다.변화는개인이시작할수도있지만함께강해질때이루어집니다”(5월17일,캐나다총리저스틴트뤼도성명서중)올해5월17일,세계는다양성을상징하는무지개로성소수자에대한연대와지지를표현했습니다.성소수자당사자들뿐만아니라그들을응원하는시민.그리고공공기관과기업들도무지개라는상징을내걸며,함께한다는메시지를보냈습니다.영국프로축구,프리미어리그선수들은성소수자에대한차별에반대하는‘무지개끈’캠페인에동참하고있죠.서로다른색깔로도아름다움과조화가만들어진다는것을보여주는무지개-성소수자뿐만아니라,사회구성원들의서로다름을인정하고각자의색깔을존중하는사회의모습은이무지개를닮아있지않을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