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꿈을job아라> 어린이 반찬 배달,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EBS정오뉴스]균형잡힌건강한식단에대한관심은커졌지만,이를매일직접챙겨주기힘든부모들을위한어린이반찬배달서비스가 떠오르고있습니다.창업아이템으로주목받고있는어린이반찬배달서비스,오늘<꿈을잡아라>에서소개합니다.[리포트]최근창업시장에서는반찬을소재로한소자본창업이인기입니다.한국인에게반찬이라는소재는유행을타지않을뿐아니라 꾸준한소비가이뤄지기때문인데요.그중에서도특히어린이반찬시장의성장세가눈에띕니다.맞벌이가구증가와식탁물가상승등으로완제품수요가늘은데다균형잡힌영양과안전한원재료를내세운반찬들이소비자들의신뢰를얻고있는건데요.이러한흐름속에 어린이반찬배달시장도자리를잡아 당일생산,당일배송시스템을선호하는주부들의많은선택을받고있습니다.인터뷰:심종훈대표/어린이반찬배달업체창업“주로맞벌이가정들이아침에아이식사를챙겨보내야하는데,본인들출근하기도굉장히빠듯한시간인데아이까지식사를챙겨먹이지못하니까간단한계란프라이나토스트정도를먹이게되는데요.저희가처음에(창업을)생각한것은저희아이를키우다가,이런아이템으로(사업을)시작하면어느정도학부모들한테호응이있겠다는생각이들어서한식위주로된아이들반찬을제조하고포장해서아침에우유배달처럼집앞에딱도착이되게끔보내드리는서비스를하고있습니다.”아이반찬에대한관심이점차커지면서다양한레시피들을인터넷에서쉽게찾아볼수있지만, 일과육아의병행으로시간이부족한부모들이 매일다른메뉴를고민하며건강한식단을짜는것은쉽지않은일.이러한소비자의니즈를겨냥해 아이를위한건강한반찬을매일아침집으로배달해아이의식단을고민하는부부들에게 많은인기를끌고있는건데요.10년차직장인이자한아이의아빠였던심종훈대표는 어린이먹을거리에대한관심을살려 창업아이템을구상했고, 퇴직금4000만원으로사업을시작했습니다.그간많은시행착오를거쳐 어린이반찬배달시장에성공적으로안착, 이제는개인뿐만아니라단체위탁급식까지여러곳에납품하며안정적으로사업을운영하고있는데요.인터뷰:심종훈대표/어린이반찬배달업체창업“요즘에자영업이잘안돼서폐업률이상당히올라가는걸봤을때저도참안타깝기도하지만,나름대로뿌듯한게,‘이렇게어려운상황에서개인사업자중에서나는그래도현상유지를하면서이익을내고있구나’라는것에자부심을갖고있거든요.아이를키우는부모님들이아이와관련된음식을믿고먹을수있도록저희가전체적으로토털서비스를하는게큰목표로지금진행을하고있고요.”바쁜생활속에서도 내아이가음식을통해건강한생활을할수있길바라는부모들의바람.이를만족시킬수있는대안으로 어린이반찬배달서비스가 성공창업아이템으로주목받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