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사학비리' 동구학원, 복직한 교장 다시 '직위해제'

[EBS정오뉴스]서울의한사립중학교교장이재단으로부터해고를당했다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서복직판결을받았지만학교로돌아오기도전에직위해제를당했습니다.공익제보교사를같은방식으로여러차례파면시킨전력이있는사학비리로얼룩진동구학원이야긴데요.이사안에대해이학교교사들과학부모들이반발하고나섰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교직생활31년차인오환태씨가동구여중의교장으로임명된건지난해5월무렵입니다.재단측이사학비리를고발한공익제보교사에게 여러차례보복성징계를내리자, 서울시교육청은기존이사들대신관선이사들을파견했고,당시동구여중교사였던오씨가공개채용절차를거쳐교장으로임명됐습니다.그러나지난해법원이교육청의조치가과도했단판결을내리면서,물러났던재단측이사들이복귀했고,결국오씨는지난2월교장임용이취소됐습니다.당시학부모와교사들이반발하자재단측은법적판단을따르겠단답변을내놨습니다.인터뷰: 동구학원관계자"오환태교장선생님말씀대로본인이정말로정당한사유로인정을받고해서돌아오신다면또그걸법에의해서그렇게정한것을동구학원이그걸거부할수는없겠죠."오씨는재단측의처분이부당하다는소청을냈고,지난주교원소청심사위원회는오씨의손을들어줬습니다.하지만오씨가학교에돌아오기도전,재단측은이번엔중징계를내리겠다며오씨를직위해제시켰습니다.오환태/동구여중전교장"제가어떤결격사유가없는한동구여중으로하루속히돌아가야될것이고요."학교안팎의목소리도커지고있습니다.시민단체들은동구학원이소청결과를수용하고오씨를업무에복귀시켜야한다는성명서를발표했습니다.또동구여중보직교사열명가운데여덟명이재단측을비판하며보직사퇴서를제출했고,학부모들도재단측의결정에항의하고나섰습니다.이종원교사/동구여중"재단은교육청소청결과를조속히이행하여동구정상화의방안을마련해주시기바란다."서울교육청은현행사학법으로는마땅히취할수있는조치가없다며,문제가심각해질경우동구학원에대해다시관선이사파견을검토할수있다는입장입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